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WCP, 기관 손사래에 공모가 40% 깎았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19 17:44:46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9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반기 최대 대어 WCP, 기관 손사래에 공모가 40% 깎았다[주요언론]

하반기 3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가 예상됐던 2차전지 분리막 제조 업체 더블유씨피(WCP)가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저조한 결과가 나오자 공모가를 희망가 하단보다 25% 낮췄다. 비슷한 시기 수요 예측을 실시한 의약품용 연질캡슐 제조업체 알피바이오는 예상을 꺾고 흥행에 성공했다. WCP는 14~15일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를 6만 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기존 희망가(8만~10만 원)보다 25~40% 낮은 액수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도 기존 2조 8000억~3조 4000억 원 수준에서 2조 원으로 감소했다.


골프장 시너지 테일러메이드, 뉴욕증시 상장 '날개'[서울경제]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센트로이드)가 미국 골프장 25곳을 공동으로 인수했다. 지난해 세계 3대 골프 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를 인수한 데 이어 또 한번 골프 업종에서 글로벌 빅딜을 성사시켰다. 테일러메이드는 미국 골프장과 사업 시너지를 추구하면서 뉴욕증시 상장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19일 센트로이드는 블랙스톤이 매각하는 콘서트골프파트너스(concert golf partners·콘서트골프)를 글로벌 8위권 PEF인 클레어레이크와 공동 인수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지난 16일 약 5000억 원에 인수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양반·청정원' 가격 , 내달 또 인상[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식품업체들의 가격 인상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동원F&B가 다음달부터 '양반' 브랜드의 국·탕·찌개류 가격을 평균 6% 올린다. 올 들어 두 번째 가격 인상이다. CJ제일제당, 대상도 역시 두 번에 걸쳐 국·탕·찌개류 가격을 상향했다. 간편식 외에도 김치, 라면, 장류, 파스타 소스, 과자 가격 등 거의 모든 품목의 가격이 뛰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다음달 1일부터 대형마트에 공급되는 양반 브랜드의 국·탕·찌개류 제품 9종의 가격을 평균 6%가량 상향 조정한다. 대표 제품인 '양반 차돌 육개장 460g'의 가격은 4980원에서 5480원으로 10% 오른다.


삼성전자 노조도 임금피크제 소송 제기…"깎인 임금 보상하라"[머니투데이]


삼성전자 노동조합이 회사가 적용하고 있는 임금피크제가 위법이라는 소송을 제기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은 지난주부터 사측을 상대로 임금피크제 무효 임금청구소송을 제기하기 위해 소송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효율적인 소송 진행을 위해 관련 TF(태스크포스) 운영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삼성전자 노조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소속으로 회사 내 4개 노조(삼성전자사무직노조·삼성전자구미지부노조·삼성전자노조동행·전국삼성전자노조)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다.


롯데건설, 한남2구역 800억 납부완료..사활 걸었다[파이낸셜뉴스]


하반기 최대어로 손꼽히는 서울 용산구 한남2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전에 롯데가 첫 스타트를 끊었다. 19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이 한남2구역 시공사 입찰 보증금 800억원을 납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초 입찰보증금 기한이 입찰일 4일 전인 이날까지 였다가 23일 입찰일로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롯데건설은 기존 기한대로 납입을 완료했다. 한남2구역의 입찰은 일반 경쟁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컨소시엄(공동도급) 구성은 불가능하도록 제한했다.


환율 급등에…한국, 올해 美국채 189억달러어치 팔았다[한국경제]


한국이 보유한 미국 국채 규모가 올해 들어 189억달러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외환당국이 치솟는 원·달러 환율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채를 매도한 것으로 분석된다. 19일 미국 재무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기준 한국은 1123억달러 규모 미국채를 보유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말(1312억달러)보다 14.4% 줄어든 규모다. 이에 따라 한국은 지난해 말 16위 미국채 보유국에서 17위로 한 계단 떨어졌다. 올해 들어 원·달러 환율이 급등한 여파란 분석이다. 지난 7월 평균 원·달러 환율은 1307원45전으로, 지난해 말 평균 환율(1183원78전) 대비 10.4% 올랐다.


SK, 유럽·중앙아시아 4개국서 부산 엑스포 유치 지지 요청[주요언론]


SK그룹은 장동현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겸 SK㈜ 부회장이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의 부산 유치 협력 요청을 위해 19일 크로아티아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장 부회장은 오는 21일(현지시간) 크로아티아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부산 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하는 한편 양국 정부와 기업 간 협력 모델 구축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장 부회장은 지난 12일부터 4박 5일 동안 카자흐스탄과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를 잇달아 방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