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류뱅크, 블록체인 사업부 가상화폐 부문 매각
강동원 기자
2022.09.20 08:48:06
매각 후 공용 리워드 토큰 'KDG' 운영 집중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글로벌 한류팬덤 플랫폼 기업 한류뱅크(U.S 한류홀딩스)는 블록체인 사업부 코인(KDC) 부문을 매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류뱅크는 전날 '킹덤코인홀딩스(KINGDOM COIN HOLDINGS Inc.)'에 메인넷을 포함한 서버 등 블록체인 가상화폐 부문에 대한 운영권과 발행 코인(KDC), 팬투월렛을 이관했다. 지난 6월 매각 계약을 체결한 지 3개월 만이다. 한류뱅크는 유저 보상을 위한 스테이블 성격을 띤 팬투 내 공용 리워드 토큰 'KDG'만을 소유하게 된다.


이번 매각 결정은 한류뱅크 자회사 에프엔에스가 운영 중인 팬덤 플랫폼 '팬투'의 유저들을 보호하려는 조치다. 팬투의 글로벌 이용자 수가 6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KDC를 기존 플랫폼과 분리함으로써 유저들을 가상화폐로 인한 시세변동과 위험요소로부터 보호한다는 전략이다.


또, 한류뱅크가 소유하고 있는 KDG는 팬투 플랫폼의 리워드 토큰으로써 유저들은 플랫폼 참여를 통해 KDG로 보상받을 수 있다. KDC와는 다르게 시세변동이 없으며,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개념이다. 한류뱅크는 KDG를 상품권, 기프트 카드, 커머스 등과 연계해 결제 수단 및 활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류홀딩스 관계자는 "블록체인 사업의 가상화폐 부문을 매각함으로써 운영 중인 팬투 사업에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져갈 계획"이라며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활동들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류뱅크, '팬덤' 플랫폼 순항…나스닥 상장 청신호 한류뱅크, ERP서비스 'e-대리' 출시…스타트업 지원 한류 플랫폼 '팬투' 가입자 1000만명 돌파 팬투 메신저 서비스, 대체 플랫폼 '부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