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교보생명, 디지털 채널 통합 앱 출시
한보라 기자
2022.09.20 14:25:37
"보험을 넘어 문화와 금융을 선도해나갈 것"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교보생명은 고객들이 자사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모바일 앱과 웹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통합 작업은 그동안 독립된 형태로 운영돼 통일성이 떨어지던 디지털 채널을 모바일 앱 중심으로 합쳐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고객들은 이번 디지털 채널 통합 앱 출시로 보험과 퇴직연금, 대출, 펀드‧신탁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 채널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선 계약 정보를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굳이 고객 플라자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보험과 퇴직연금 등 자신의 금융 계약 정보를 모바일 채널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된 것. 


내 자산 관리도 수월해졌다. 고객은 자신의 금융 생활 전반을 살펴주는 교보생명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도 모바일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라이프,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수장 교체' 교보라이프플래닛, 흑자전환할까 교보라이프플래닛, 강태윤 대표 선임 교보생명 풋옵션 논란, 항소심 3차 공판 열린다 外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간편 인증서비스는 ▲간편 비밀번호 ▲바이오 인증서 ▲지문 인증서 ▲얼굴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서 등 9개로 대폭 확대됐다. 이에 간단한 회원 가입만 마치면 누구든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 예술, 도서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교보생명은 이번 디지털 채널 통합 앱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들에게 보험을 넘어 문화와 금융을 선도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앞서 교보생명은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의 통합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했다"며 "향후 개인화 서비스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통합 디지털 채널 앱 오픈에 따라 오는 10월 신규 고객 대상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이벤트 경품은 유럽여행권, 세라젬 의료기, LG전자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