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도 딜러들이 기아를 사랑하는 비결
설동협 기자
2022.09.20 13:51:32
2년 연속 1위...직원 능력 향상 위한 수준 높은 교육
기아 인도 전시장 전경. 사진제공/기아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기아는 인도 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주관하는 만족도 조사에서 양산 승용(4W Mass) 및 전체 카테고리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쾌거다.


FADA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딜러 1905명의 유효한 답변을 기반으로 평가했다.


구체적으로는 승용차 양산·럭셔리 브랜드 2개, 이륜차(2W), 상용(CV) 등 총 4개 부문 제조사 딜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항목은 ▲딜러 만족도 ▲마케팅·판매 ▲상품·오더·보증기간 ▲서비스 ▲관리정책 ▲부품 ▲교육 ▲OEM 지원 ▲판매 지원 및 기타 총 9가지 분야다.


기아는 이번 조사에서 871점(,000점 만점)을 받으며 딜러 평균 만족도 점수 719점을 크게 상회하며 '승용차 양산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more

기아는 ▲딜러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차량 상품성 증가 ▲판매 및 서비스 직원 능력 향상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 제공 등이 높은 점수를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인도 딜러들의 선택을 받아 기쁘다"며 "딜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지 고객들이 요청하는 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