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VC협회가 찍은 샛별 스타트업 7社 데모데이 개최
최양해 기자
2022.09.21 09:12:53
'하이+라이트' 행사 성료…그린바이오, 바스큘러, 시큐다임 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1일 09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20일 하이+테크 프로그램 1기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지난 20일 '하이+테크 프로그램 1기'로 선발된 중소·벤처기업 7개사를 대상으로 하이+라이트(데모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하이+테크프로그램은 협회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맞춤형 집중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이날 데모데이 행사에는 100여 명의 벤처캐피탈 심사역과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가한 기업은 ▲그린바이오(친환경 생분해 수지 제품) ▲나우이엔에스(유리·섬유철근 제품 및 설비) ▲리우(포장재 중개 플랫폼) ▲바스큘러인터페이스(방오성 카테터 의료기) ▲시큐다임(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연합시스템(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인터메디(3D 프린팅을 이용한 인공고관절) 등 7곳이다.


해당 기업들은 지난 3개월 간 엑셀러레이터인 킹고인베스트로부터 집중 트레이닝을 받았다. 사업계획 분석, 멘토링, 모의 기업소개(IR), 피칭 교육 등을 거쳐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우수기업 심사에는 아주IB투자, L&S벤처캐피탈, NVC파트너스 등 14개 벤처캐피탈이 참여했다.


심사 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그린바이오, 바스큘러인터페이스, 시큐타임 등 3곳이다. 우수기업에는 홍보영상 제작 지원, VC 디스커버리 특별호(기업소개) 게재 등 추가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협회는 향후에도 하이+테크 프로그램 1기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 환영" 韓·日 VC협회장 만났다…"벤처투자 협력 도모" 국내 첫 '벤처캐피탈 전문 이러닝센터' 문 열었다 VC협회, '하이+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 선발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