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대학생들과 건강한 투자문화 조성 나선다 外
원재연 기자
2022.09.22 08:00:26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1일 17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대학생들과 건강한 투자문화 조성 나선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Up! Too(업투)'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업투는 두나무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와 '함께(Too)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1기로선발된 16명의 업투는 센터와 함께 3개월간 온·오프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디지털자산 '묻지마 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투자자가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콘텐츠로 기획·제작해 알리고, 센터와 함께 사회 공헌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참여한다. 업투의 활동은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바이비트, 브라질 대표 e스포츠 팀 토큰 'MIBR' 런치패드 실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브라질 선두 e스포츠 팀 메이드 인 브라질(MIBR)의 공식 팬토큰인 MIBR 토큰의 런치패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MIBR은 칠리즈(Chiliz)의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Socios.com)'과 협력해 개발된 팬토큰이다. 칠리즈 블록체인으로 구동된다. MIBR은 소셜미디어에서 22만명 이상의 구독자와 64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하는 브라질의 대표적인 e스포츠 브랜드다. MIBR 팬토큰 보유자는 각종 특별 콘텐츠 및 MIBR 플레이어 액티베이션, 독점 혜택, 특별 게스트로 이벤트 참가 기회 등을 누릴 수 있다. MIBR 팬토큰 보유자는 각종 특별 콘텐츠 및 MIBR 플레이어 액티베이션, 독점 혜택, 특별 게스트로 이벤트 참가 기회 등을 누릴 수 있다. 팬들은 또한 투표를 통해 MIBR의 주요 결정에 직접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업비트 서포터스 '업투' 2기 모집 닥사, 김재진 상임부회장 선임 外 업비트, 김민재 소속 SSC 나폴리 공식 후원 두나무, NFT 수익금 기부로 숲 가꾸기 캠페인 外

오지스, 이츠블록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OZYS)가 웹3.0 게이밍 플랫폼 이츠블록(ITSBLOC)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로스체인 기술과 풍부한 콘텐츠를 발판으로 웹3.0 생태계 성장을 함께 견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츠블록은 폴리곤 체인 기반 글로벌 웹3.0 PNE(Play-eNjoy-Earn) 게임 플랫폼이다. 오는 10월 출시될 'DK모바일'의 세번째 시리즈가 첫번째 웹3.0 게임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이츠블록은 20일 오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동시에 오지스의 대표 프로토콜인 폴리곤 기반 AMM-DEX 메시스왑에 기축통화 이츠블록(ITSB)의 유동성 풀을 형성했다. 


글루와-나이지리아 라고스 자유무역지구와 협력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가 나이지리아 경제 핵심 도시인 라고스에 위치한 레키 자유무역지구 개발회사(Lekki Free Zone Development Company)와 협력한다고 21일 밝혔다. 글루와는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레버리지에 의존하던 기존 디파이(DeFi)와 달리 레버리지 없이 오롯이 실물 경제와 연결되는 오픈파이(OpenFi) 에코시스템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태림 글루와 대표는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많이 발전되고 연간 무역 거래량이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나이지리아 경제특구 라고스 자유무역지구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웹3 산업 시스템에 맞게 자유무역지구에서 생산되거나 가공된 상품의 디지털화를 통해 자유무역지구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