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주식회사
메타, 비용 10% 절감한다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9.22 09:00:24
인원 감축·컨설팅 축소 등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메타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성장 정체를 겪는 메타가 공격적인 비용 절감에 나서요. 2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메타는 일부 직원 감축을 통해 향후 몇 달 동안 최소 10%의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에요. 컨설팅 예산 삭감 등도 함께 진행되고요. 사업에 대한 압박이 더해짐에 따라 우선순위에 따라 자원을 재할당하는 절차로 풀이됩니다. 메타의 대변인은 "직원에게 새로운 직책에 지원할 수 있는 기간을 제공해 인재를 유지하려 한다"고 전했고요. 2분기 말 기준 메타는 8만 3553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데요. 이는 전년보다 32% 많은 수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많은 기업은 직책을 잃은 직원들에게 새로운 역할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부여해요. 과거에는 대체로 능력이 충분하지 않은 직원들이 그 대상이었는데요, 이제 그 범위가 평판 좋고 실력도 있는 직원까지 확대된 것으로 보입니다. SNS에서 메타버스로의 전환을 하는 메타인데요, 사업 간 이질성이 큰 만큼 인적 자원의 재배치 과정이 녹록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주가는 어때?


메타 주가는 21일(현지시간) 2.72% 하락한 142.12달러로 정규 장을 마감했어요.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종가를 기록한 거죠. 이렇게 큰 폭의 하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주가 수준은 최근 애널리스트의 평균주가 기준으로 매력적이진 않습니다. 9월 파이퍼 샌들러와 로젠블랏 증권이 제시한 목표주가는 각각 175달러와 154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두희, 메타콩즈 경영진과 소송전 끝 모를 추락 볼커式 해법, 꼭 정답은 아니다 쇼츠 수익 공유한다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