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원달러 환율, 13년 6개월만에 1400원 돌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22 11:16:51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2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달러 환율, 13년 6개월만에 1400원 돌파[주요 언론]

22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개장 직후 1400원을 넘어섰다. 환율이 1400원대를 기록한 것은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3월31일(고가 기준 1422.0원) 이후 13년 6개월여 만에 처음이다.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의 금리 인상 결정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주식매각 효력 인정 판결에… "즉시 항소할 것"[아시아경제]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일가가 남양유업 주식을 사모투자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로 넘겨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온 가운데 홍 회장 측은 즉시 항소할 뜻을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0부는 22일 한앤코가 홍 회장과 가족을 상대로 낸 주식 양도 소송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재판부는 "피고가 쌍방대리와 변호사법 위반을 주장하고 있지만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밝히며, 소송비용도 피고가 부담하라고 덧붙였다.


'빅스텝' 시사한 이창용 "0.25%p씩 금리인상 전제조건 바뀌어"[머니투데이]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22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최종 금리 수준에 대한 시장 기대가 바뀌었다"며 "이로 인해 물가 등에 어떤 영향을 줄지 검토해 새로운 '포워드 가이던스'(사전 안내)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씩 점진적으로 인상을 한다는 기조를 변경할 수 있다는 뜻으로, 사실상 0.5%포인트 이상의 '빅스텝'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불안지수 '위기 단계' 문턱… 금융위기 수준[뉴시스]

국내외 높은 인플레이션 압력, 미국 등 주요국의 정책금리 인상 가속, 우크라이나 사태 악화 등으로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금융시스템 불안 상황을 보여 주는 '금융불안지수'(FSI)가 '위기 단계' 목전까지 치솟았다. 한은은 미국 등 주요국의 정책금리 인상, 우크라이나 사태 악화, 중국 경기둔화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점이 금융안정의 주요 리스크 요인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블록체인 공유의 장, 업비트 'UDC 2022' 오늘 개막[헤럴드경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UDC)'가 22일 개막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UDC는 블록체인이 이끈 일상의 변화를 돌아보고 다가올 미래의 청사진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UDC에서는 블록체인의 다양한 트렌드에 대해 영감을 공유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메타버스, 탈중앙화금융(DeFi), 웹3.0(Web 3.0) 등의 최신 트렌드를 다룬다.


서울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침 재정비…"효율성·공공성 기대"[주요 언론]

서울시는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향후 공동주택 리모델링의 지침이 될 법정계획인 '서울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변경안은 '서울형 공동주택 리모델링 운용기준'의 공공성 이행 방향은 유지하되 일정 기간 운영 후 항목별 용적률 증가 허용량 등의 조정이 쉽게 했다. 운용기준에는 단지 내 충분한 주민공동시설 확보, 주차장 개방 등 지역사회와의 공유, ZEB(Zero Energy Building) 등 친환경 건축 등이 담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크립토 미래 전망 공유의 장 3000여명 몰려 트래블룰, 국가·거래소 간 협업이 핵심 이석우 대표, '레벨스'로 역차별 극복 청사진 송치형 "크립토윈터 서비스와 상품 발전으로 극복"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