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엔솔, 세계1위 CATL보다 신용전망 밝은 이유
김진배 기자
2022.09.22 15:00:30
전기차 글로벌판매 가속화로 확실한 매출성장 예상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출범 후 첫 국제신용평가사 신용등급 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았다. 중국 CATL과 같은 신용등급을 받았지만, 전망에서는 한 단계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22일 S&P와 무디스가 발표한 신용등급 평가에서 각각 BBB+와 Baa1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신용등급을 평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P는 신용등급을 BBB+로, 신용등급 전망은 Positive(긍정적)로 평가했다. S&P는 보고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배터리 생산 관련 축적된 경험, 규모의 경제를 통해 비용 관리 및 효율성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2~3년간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신용등급 Baa1, 신용등급 전망은 Stable(안정적)로 부여했다. 무디스는 "대규모 배터리 수주잔고 및 전 세계적 전기차 판매 가속화로 견조한 매출 성장세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LG엔솔·포스텍, 배터리 혁신기술 개발 맞손 속전속결…LG엔솔, 이번엔 美탄산리튬 확보 중국천하 흑연, LG엔솔은 호주서 받는다 이러지도 저러지도…LG엔솔 美단독공장 '답보'

이번에 부여받은 신용등급은 사업 전망 및 미래 경쟁력, 재무구조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였을 때 투자에 적합한 기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등급을 받은 주요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CATL 등이 있다.


특히 주요 경쟁사인 CATL과 비교했을 때 신용등급은 동일하지만 S&P의 전망에서 CATL은 Stable, LG에너지솔루션은 Positive를 평가받으며 향후 신용등급 상향 가능성을 더 높게 인정받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평가를 계기로 글로벌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높은 회사 신용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향후 보다 유리한 조건에서 대규모 투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주요 배터리 기업 중 가장 많은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수주잔고는 올해 2분기 기준 약 310조원이다. 또한 ▲품질역량 ▲스마트팩토리 ▲밸류체인 등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특히 가장 빠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북미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향후 5년 내 연 매출 3배 이상 성장,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