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일양약품, 하반기 호실적 기대감 '솔솔'
최홍기 기자
2022.09.23 08:17:45
상반기 이어 사업부문별 역량 강화 방침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2일 16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일양약품이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상반기와 같은 흐름을 이어가면 가능하단 것이 시장의 공통된 평가다. 일양약품 역시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함께 사업부문별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는 터라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2일 일양약품 관계자는 "수익구조의 개선과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변화관리를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서 일양약품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688억원과 영업이익 200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2%, 39.3% 증가했다. 이러한 호실적은 놀텍과 슈펙트 등 자사 신약들을 비롯한 전문의약품과 중국현지 매출상승이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상반기 일양약품의 전문의약품 매출액은 442억원으로 약 2% 증가했고, 중국의 양주일양과 통화일양도 2.3% 증가된 총 6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일양약품, 구체화된 3세 경영 밑그림 일양약품 '슈펙트' 연구결과 조작 논란

일양약품은 올 하반기에도 이 같은 상승세가 지속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부문별 맞춤형 시장전략 등을 통해 각 사업부문의 성장을 이뤄내는 동시에 놀텍, 슈펙트 및 백신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는 전체 매출의 10%수준인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 강화도 포함될 전망이다. 일양약품은 우선 기존 데일리홍삼정과 같은 홍삼제품외에도 비타민, 미네랄, 기능성 관련 제품 등 건기식 라인업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최근 슈퍼푸드이자 관절건강 기능성원료인 로즈힙 분말을 활용한 관절건강기능식품 '라이토플렉스플러스'를 출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일양약품은 이외에도 중국법인의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까지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양주일양의 경우 EU-GMP급 신공장 완공까지 앞두고 있는 만큼 향후 생산능력 역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보유중인 2개 신약의 적응증 확대도 실적 개선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일양약품은 기대 중이다. 위궤양·식도염치료제인 놀텍은 적응증 추가 및 복합제 개발에 대한 임상실험을 진행하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을 위해 심포지엄 및 학회 등으로 인지도 상승까지 꾀하겠단 복안이다. 


아울러 만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의 경우 시장성 확대를 위해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서 임상 3상 실험 진행이 순항 중에 있으며, 프랑스에서는 파킨슨병 치료제로 품목 승인을 받기 위한 임상 2상 실험이 진행 중이다.


앞선 일양약품 관계자는 "슈펙트는 향후 자사의 새로운 글로벌 신약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뿐아니라 현재 소화성궤양치료제로서 임상 1상을 진행중인 'IY-ICO62'라던지 프랑스에서 임상 2상을 승인받은 프리온질환치료제 등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