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M&A 이슈 타고 카노 헬스 급등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9.23 09:00:25
휴마나·CVS헬스 등 인수후보 거론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미국 의료보험회사 휴마나와 헬스케어 기업 CVS헬스 등이 카노 헬스 인수에 나섰습니다. 2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카노 인수를 위한 협상이 물밑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이 협상은 몇 주 안에 타결될 수 있습니다.


카노는 SPAC 상장 이후 주가가 폭락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지분 6.4%를 보유한 헤지펀드 서드포인트의 압박 속에서 매각을 비롯한 여러 가지 옵션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노는 현재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뉴욕을 포함한 북미의 여러 주에 걸쳐 1차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요양시설 운영을 비롯한 노년층 대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인플레이션에도 승승장구하는 제너럴밀스

헬스케어 기업들은 최근 몇 년간 다양한 기업을 인수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 상황이 우호적으로 조성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에 좋은 타이밍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헬스케어 업종이 활황을 띠자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인수합병 소식은 주가 부양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미각 보험사가 국가 대신 운영하는 건강보험)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예방진료 확대, 환자 데이터 분석 등으로 의료비용은 꾸준히 안정화되고 있죠. 가입자 수는 늘어나는데 의료보험 축소로 보험금 지급액은 줄어드니,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거죠. 이에 따라 헬스케어 기업들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사업 확대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것은 미국의 고령화입니다. 고령화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고, 이에 따라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헬스케어 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죠. 이번 카노 인수 역시 이 경쟁에서 한 발 더 앞서나가기 위함인데요. 어떤 기업이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피인수 기업인 카노 헬스 주가는 22일(현지시간) 전장대비 32.17% 급등한 8.3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카노 주가는 장 초반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오후 들어 인수 협상 타결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상승세는 애프터마켓에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수자로 거론되는 휴마나와 CVS헬스 주가 역시 상승마감에 성공했습니다. 휴마나 주가는 전일대비 0.67% 상승했으며, CVS헬스 주가는 0.06% 올랐습니다. 투자자들 역시 이번 인수에 긍정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인수 협상이 타결됐을 때의 시장 반응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