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북미 7개 기업, 韓 반도체·전기차 11.5억 달러 투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23 08:23:43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3일 08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북미 7개 기업, 韓 반도체·전기차 11.5억 달러 투자 [이데일리]

정부가 북미 지역 기업들로부터 11억5000만달러(1조6181억원) 규모의 반도체·전기차·이차전지 분야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분야별로 ▲반도체(어플라이드머티리얼스·듀폰·인테그리스) ▲전기차·배터리(솔리드 에너지시스템·보그워너) ▲해상풍력(노스랜드파워) ▲물류(이엠피벨스타) 등이다.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반도체, 전기차,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 분야인 데다 해상풍력, 물류 분야 투자도 탄소중립 기반 구축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불안한 증시에 얼어붙은 투심… 바이오기업 IPO 어쩌나 [아시아경제]


올해 상장된 루닛·보로노이·에이프릴바이오 등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들이 공모가를 하회하는 주가를 나타내며 얼어붙은 투심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알피바이오, 선바이오, 샤페론, 플라즈맵 등 바이오 기업들이 여전히 기업공개(IPO)의 문을 두드리는 가운데 투자자들의 옥석 가리기를 통과할 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연 18%' 카드 리볼빙 민원 빗발.. '불완전판매' 우려 [머니S]

관련기사 more

최근 3년 동안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신용카드 리볼빙(일부 결제금액 이월약정) 민원이 260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송석준(국민의힘·경기 이천시) 의원실이 금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7월 말까지 금감원에 접수된 리볼빙 관련 민원은 총 259건으로 절반 이상인 161건이 리볼빙 서비스 텔레마케팅 시 전화를 받은 소비자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상품설명을 하고 '이용료나 가입비가 없다'며 자연스럽게 가입을 유도하는 등 '불완전 판매'에 관한 것으로 집계됐다.


아파트 교환거래 비중 또 늘었다..일시적 2주택자, 매매 안되자 선회 [아시아경제]


매수세가 얼어붙으면서 아파트 거래에서 교환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일시적 2주택자들이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한 안에 아파트를 처분하기 어렵자 매매 대신 다른 방법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부동산원 거래원인별 아파트 거래 통계에 따르면 7월 전체 거래에서 교환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0.15%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 비중이 소수점 첫째 자리를 넘는 경우 역시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용 부회장이 찜한 ARM, '공동 인수' 가능성이 높다는데 [머니S]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영국 반도체 설계 전문 업체인 ARM에 대한 인수합병(M&A)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업계 관심이 쏠린다. ARM 인수 자체가 반도체 업계의 지형을 바꿀 초대형 딜이기 때문이다. 특정업체가 단독으로 ARM 인수에 나설 경우 독과점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떄문에 삼성전자가 SK하이닉스나 퀄컴, 인텔 등 경쟁업체들과 컨소시엄을 이뤄 공동인수를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개인 CB사업 진출 노리는 '토스'..'레드오션'서 살아남을까 [머니투데이]


과점시장으로 평가받는 개인 신용평가(CB) 시장에 빅테크(IT대기업)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뛰어든다. 현재 국내 개인CB 시장은 나이스와 코리아크레딧뷰로(KCB), SCI평가정보 등 3대 신용평가사가 30여년간 과점하고 있다. 토스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및 토스뱅크 금융 서비스 이용을 통해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에 유의미한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입장이다. 이미 지난해 11월 (가칭)토스신용데이터 인가를 위한 TF(태스크포스)를 발족하고 최근까지 관련된 인적·물적 요건들을 준비해왔다. 토스는 금융당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받는 즉시 사업에 뛰어든다는 방침이다.


스타트업 '돈맥경화'.. 10곳 중 6곳 "작년보다 경영악화" [동아일보]


국내 스타트업 업계가 자금줄이 마르는 이른바 '돈맥경화'에 시달려 10곳 중 6곳은 지난해보다 경영 악화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국내 스타트업 25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59.2%가 지난해에 비해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됐다고 답했다. 주요 원인(중복 응답)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심리 악화(52.7%)와 내수시장 부진(52.7%)을 가장 많이 꼽았고,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현상 심화(35.6%), 글로벌 시장 불안 고조(25.3%)가 뒤를 이었다. 업계는 당분간 투자 환경이 개선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돼 규제 완화 등 제도 손질이 시급하다고 목소리를 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