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免, 'BTS 부산 콘서트' 공식 후원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23 09:43:21

◆롯데免, 'BTS 부산 콘서트' 공식 후원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면세점이 오는 15일 열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기념해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시내점과 인터넷면세점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에서 10달러 이상 구매한 내‧외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1인 1매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내점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당일 증정데스크에서, 온라인 구매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응모할 수 있다. 해당 증정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롯데면세점은 10월 초 당첨자 및 티켓 교환권 수령 방법을 공지할 예정이며, 응모 조건 등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 자금난 겪는 입점 브랜드 '동반성장' 자금지원


무신사가 '2022년 겨울 시즌' 상품 기획·생산 과정에서 자금난을 겪는 입점 브랜드를 돕기 위해 동반성장 생산 자금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아 약 212억원을 겨울 시즌 생산 자금으로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모집 과정을 거쳐 선발된 패션 브랜드에는 이달 중에 요청한 규모의 생산 자금이 무이자로 지원됐다. 이는 매출이 발생하기 전에 대규모의 생산 자금이 필요한 패션업계 특유의 '선 생산 후 판매' 구조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책이다. 매년 상반기의 봄·여름(SS) 시즌과 하반기의 가을·겨울(FW) 시즌의 사업 계획에 맞춰서 원활한 자금을 조달하기 힘든 중소 패션 브랜드를 돕는 것이 핵심이다.


◆이마트24, 대학생활협동조합과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外 롯데면세점, 제주항공 기내면세점 사업권 획득 外 풀무원, 겨울철 앞두고 제품 라인업 재정비 外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에 금 자판기 外

이마트24는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대학생협)와 '편의점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학생협은 대학 내 구성원인 학생, 교원, 직원이 함께 캠퍼스 내 복지매장을 운영하며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협동조합이다. 이마트24와 대학생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협 조합원들에게 이마트24 편의점 근무 기회 제공 및 창업 부담 완화 위한 지원 ▲대학별 교내 편의점 창업 설명회 개최 ▲대학생협 인프라 활용한 이마트24 브랜드 홍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사업 추진 등에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대학생협의 추천을 받은 학생 및 구성원들은 이마트24 직영점에서 한달 간 일하면서 편의점 운영을 미리 체험해 보고 편의점 창업을 고민해볼 수 있게 됐다.


◆휠라 언더웨어 '2022 가을 아웃핏 컬렉션' 출시


휠라코리아의 언더웨어 브랜드 휠라 언더웨어가 '2022 가을 아웃핏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웃핏 컬렉션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 합리적 가격대의 언더웨어로 구성된 브랜드 대표 컬렉션이다.  '뉴 클래식'이라는 테마 아래 '아웃핏 아가일'과 '아웃핏 뉴프렙' 두 가지 라인으로 가을 감성을 담은 컬러, 패턴을 활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언더웨어를 제안한다. 흡한속건이 뛰어난 에어로쿨, 바이오맥스 등을 소재로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속옷 본연의 기능도 충실히 챙겼다. 휠라 언더웨어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구매 고객을 위한 '스페셜 리뷰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0월 23일까지 한 달간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아웃핏 컬렉션을 구매한 후 구매 후기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리뷰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5000점을 제공한다.


◆오리온, 제74주년 국군의 날 맞아 특별 선물세트 후원


오리온그룹은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오리온 제품을 담은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후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리온그룹은 2017년부터 6년 연속으로 국군의 날에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하고 있다. 오리온그룹과 국방부는 지난 22일 계룡대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와 손식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군 후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국군장병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이번 선물세트는 '꼬북칩', '초코파이情', '포카칩', '닥터유 단백질바',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됐다. 아울러 오리온그룹은 군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8년 국방부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매년 초코파이 13만 세트를 전달하는 등 군 주요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임랑해수욕장 반려해변으로 입양


세븐일레븐은 해양쓰레기 저감 및 반려해변 홍보를 위해 해양환경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해양쓰레기 저감에 앞장서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친환경 캠페인 전개를 통해 ESG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그 첫째 활동으로 임랑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여 해변 정화 및 미화활동에 앞장서 해양쓰레기 저감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의 POS 화면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해양쓰레기 저감과 반려해변 제도에 대한 홍보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반려해변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제도로 국내 해변을 반려동물처럼 돌보는 해안 정화 프로그램이다. 세븐일레븐이 입양하게 된 '임랑해변'은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해변으로, 최근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지역 명소다. 오는 10월부터 세븐일레븐 임직원들이 함께 '임랑해변'을 방문해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시작한다.


◆파리바게뜨, 최대 7000원 '픽업행사' 진행


파리바게뜨가 오는 26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최대 7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매장 픽업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5000원 혜택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제휴사 간편결제 서비스(해피페이, 신한플레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우리페이)로 결제 시엔 2000원 추가 혜택을 제공 받아 최대 7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픽업행사는 해피오더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혜택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며, 1만1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혜택은 한 ID당 1일 1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 1건 당 1개의 쿠폰만 적용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매장, MZ세대 인기 만점


롯데마트의 청량리점·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 오픈한 산리오 마켓이 MZ세대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매출을 견인 중이다. 산리오는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의 캐릭터 콘텐츠 및 상품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산리오 마켓에서 완구,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청량리점의 경우 산리오 마켓을 오픈 이후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고, 지난 7월 오픈한 김포공항점은 9월 중순까지 70% 늘었다. 청량리점은 포토존 및 한정 아트워크를 이용한 포토 자판기 등을 구비하여 차별화 요소를 준 것이 특징이다. 김포공항점은 고객이 탑승할 수 있는 스태츄와 아트월을 활용한 인테리어 컨셉으로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롯데마트는 기존 매장의 인기에 힘입어 올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