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IG넥스원, 해궁 핵심부품 성능 인정받았다
김진배 기자
2022.09.23 14:59:41
제4회 군수품 현장품질·기술 혁신대회서 대상 국방부장관상
대상을 수상한 LIG넥스원 L-Fire. 사진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해궁 핵심부품 성능과 계측방법 품질 혁신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LIG넥스원은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품질원이 개최한 '2022 국방품질 종합학술대회' 세부행사인 '제4회 군수품 현장 품질·기술 혁신대회'에서 대상인 국방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수품 현장 품질·기술 혁신대회'는 군수품 현장의 문제 해결과 품질 및 기술 향상에 기여하는 회사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포상을 통해 현장 중심의 혁신활동을 활성화하고 민·군 우수 혁신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상호 협력을 통해 군수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방기술품질원이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기업과 군에서 총 46개팀이 참석했다. 이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1개 팀이 대기업·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소요군 그룹으로 나뉘어 혁신사례를 발표했다.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 인니서 동남아 시장 정조준 1년새 650명 채용한 LIG넥스원, 하반기 인력 또 충원 LIG넥스원, 전역군인 '채용왕' LIG넥스원, 구미에 1100억 투자 더

대상은 LIG넥스원 PGM생산본부 기계기술팀(팀명 L-Fire)에서 제출·발표한 과제(해궁 핵심부품 성능 시험·계측방법 품질혁신)가 차지했다. LIG의 과제는 "핵심부품의 성능을 안정화하고 유도탄의 장기운용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평가받았다. LIG넥스원 PGM생산본부 기계기술팀은 1회 대회(2018년)와 제3회 대회(2020년)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과제발표를 맡은 현종훈 수석연구원은 "기존 1~3회 대회에서 '대상'은 중소기업에서 수상했으나 이번 제4회 대회에서는 협력업체(KM-ENG, LIG풍산프로테크)와 적극적 협업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대상을 수상해 동반성장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고 인정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