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국산 CRRT필터 신장학회 학술대회서 공개
강동원 기자
2022.09.23 14:50:04
24~25일 부산 백스코서 열려…피드백 시간·혈액 감지센서 성능 강화
시노펙스의 CRRT 기기.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필터 제조업체 시노펙스는 대한 신장학회가 주최하는 'KSN-IAC 2022'에서 국산화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장대체요법(CRRT, Continuous Renal Replacement Therapy)'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KSN-IAC 2022는 국내 19개 연구회와 3개 학회가 참여하는 신장 관련 국내 최대규모 행사다. 오는 24~25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시노펙스는 국내 유일의 CRRT 필터 업체로 행사에 참여해 개발 중인 CRRT 기기와 필터를 국내 및 해외 의료진 및 관련 업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CRRT는 중증 환자의 혈액을 신체 외부에서 정화하는 장치다. 투석기 내 멤브레인 필터를 통해서 혈액의 수분과 노폐물 및 전해질 등을 제거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CRRT 기기는 ▲배액 제어 피드백 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분으로 단축해 오차를 1% 미만으로 축소 ▲혈액 감지 센서 성능 ▲보충액용 가온백 통합설계로 준비시간 20% 이상 단축 등 성능을 개선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2020년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이 주관하는 '혈액투석기(인공신장기)의 국산화 및 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프로젝트에서 혈액투석 필터모듈 개발 부분을 담당하는 업체로 선정돼 기술개발 및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작년 영업익 143%↑…배당형 무증 시행 시노펙스,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中 시장 진출 시노펙스, 인니에 멤브레인 수처리 시스템 수출 MOU 시노텍스, 시노펙스 지배력 강화…CB 콜옵션 행사

올해 3차년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시노펙스는 중공사 CRRT 필터 모듈의 인허가를 위한 기술 평가 및 밸리데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동탄 사업장 내에 멤브레인 필터의 통합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했으며, 방교동 산업단지에 메디컬 헬스케어 클러스터를 설립하고 생산라인 구축을 완료했다.


정승 시노펙스 사업기획팀 상무는 "이번 통합학술 대회를 통해 중공사 CRRT 필터 및 관련 기기를 국내외 의료진에게 소개하겠다"며 "CRRT 필터 모듈뿐 아니라 HD 필터와 이동형 혈액 투석기기, 혈액제제용 필터 등의 각종 의료기기용 필터 및 기기의 국산화와 시장진입을 중장기 성장 전략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