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국산 CRRT필터 신장학회 학술대회서 공개
강동원 기자
2022.09.23 14:50:04
24~25일 부산 백스코서 열려…피드백 시간·혈액 감지센서 성능 강화
시노펙스의 CRRT 기기.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필터 제조업체 시노펙스는 대한 신장학회가 주최하는 'KSN-IAC 2022'에서 국산화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장대체요법(CRRT, Continuous Renal Replacement Therapy)'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KSN-IAC 2022는 국내 19개 연구회와 3개 학회가 참여하는 신장 관련 국내 최대규모 행사다. 오는 24~25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시노펙스는 국내 유일의 CRRT 필터 업체로 행사에 참여해 개발 중인 CRRT 기기와 필터를 국내 및 해외 의료진 및 관련 업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CRRT는 중증 환자의 혈액을 신체 외부에서 정화하는 장치다. 투석기 내 멤브레인 필터를 통해서 혈액의 수분과 노폐물 및 전해질 등을 제거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CRRT 기기는 ▲배액 제어 피드백 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분으로 단축해 오차를 1% 미만으로 축소 ▲혈액 감지 센서 성능 ▲보충액용 가온백 통합설계로 준비시간 20% 이상 단축 등 성능을 개선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2020년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이 주관하는 '혈액투석기(인공신장기)의 국산화 및 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프로젝트에서 혈액투석 필터모듈 개발 부분을 담당하는 업체로 선정돼 기술개발 및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작년 영업익 143%↑…배당형 무증 시행 시노펙스,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中 시장 진출 시노펙스, 인니에 멤브레인 수처리 시스템 수출 MOU 시노텍스, 시노펙스 지배력 강화…CB 콜옵션 행사

올해 3차년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시노펙스는 중공사 CRRT 필터 모듈의 인허가를 위한 기술 평가 및 밸리데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동탄 사업장 내에 멤브레인 필터의 통합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했으며, 방교동 산업단지에 메디컬 헬스케어 클러스터를 설립하고 생산라인 구축을 완료했다.


정승 시노펙스 사업기획팀 상무는 "이번 통합학술 대회를 통해 중공사 CRRT 필터 및 관련 기기를 국내외 의료진에게 소개하겠다"며 "CRRT 필터 모듈뿐 아니라 HD 필터와 이동형 혈액 투석기기, 혈액제제용 필터 등의 각종 의료기기용 필터 및 기기의 국산화와 시장진입을 중장기 성장 전략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