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미약품, 유럽서 혁신신약 임상 공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23 15:20:21

◆한미약품, 유럽서 랩스커버리 기반 혁신신약 임상 등 3건 공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한미약품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에서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중인 단장증후군 치료 혁신신약 'LAPSGLP-2 analog(HM15912)'의 글로벌 임상 2상과, 'LAPSGLP-2 analog' 및 'LAPSExd4 analog(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의 염증성 장질환(IBD)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전임상 2건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중 GLP-1 수용체 작용제 당뇨 치료제인 에페글레나타이드는 주 1회, 최대 월 1회 투여 가능한 바이오신약으로 제2형 당뇨병을 가진 환자에서 혈당 및 체중감소 효능뿐 아니라 주요 심혈관계질환(MACE) 및 신장질환 발생률 감소 효능까지 입증된 의약품이다.


◆셀트리온그룹, 지역내 위기가정 위해 생계지원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그룹은 이달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시와 충북지역의 위기가정 14가구를 포함해 올해 141가구에 현물과 지원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그룹 내에서 후원 및 지원사업을 전담하는 셀트리온복지재단은 2006년부터 일상생활의 영위가 어려운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미혼/조혼가정 등 위기가정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10년 동안 총 3806가구에 약 12억 상당을 지원했으며, 지원 대상 가정은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선정해 이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생활 필수가전 및 육아용품과 주거비, 생활비 등을 전달했다.


◆프로테옴텍, 항생제 감수성 진단키트 NET 인증



체외 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의 항생제 감수성 진단키트 '프로티아 AST DL001'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NET 인증은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원활한 시장 진입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항생제 감수성 진단키트 '프로티아 AST DL001'은 미생물에 대한 항생제 내성 및 감수성을 세계 최초로 전기용량 측정방식을 활용해 검사하는 제품이다.


◆HK이노엔, 케이캡·파이프라인 전망 소개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은 최근 미래에셋증권 주관 기업설명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은 기업설명회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국내∙외 사업계획 ▲전문의약품, 헬스뷰티음료(HB&B)사업부문 경영현황 ▲자가면역질환 신약(IN-A002) 등 주요 파이프라인 연구 현황을 소개했다. 특히 HK이노엔의 유망 파이프라인으로 자가면역, 만성질환 과제들 중 JAK-1억제제 계열 자가면역질환 신약을 소개했다. HK이노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JAK-1억제제 계열 신약을 연구 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물질을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 관련 바르는 형태의 경피제형 본 임상을 계획 중이라고 부연했다. 세포치료제의 경우 앱클론, GC셀, GI셀 등과 최근 위탁개발생산 MOU 및 공동연구개발계약을 체결했다면서 하남 세포유전자치료제 센터의 가동 및 CAR-T, CAR-NK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 확보에 속도를 올리겠다고 밝혔다.


◆동아제약,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민트 출시



동아제약은 구강청결 스프레이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민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구취 및 프라그 제거에 효과가 있고,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민트향이 마스크 착용 후 답답한 입안을 시원하게 해준다. 사용 방법은 식사 후 및 대화 전 구강 청결이 필요할 때 구강 내 수시로 분무하면 된다.


◆바이오에프디엔씨, 라트바이오와 신소재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 기반 소재 및 신약 개발 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가 라트바이오와 그린바이오기술기반 신소재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에프디엔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라트바이오는 동물의 기능성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활용해 바이오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단백질 신소재 공동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지난 2020년부터 중소기업청의 '세포 성장 인자가 분비되는 우유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과제를 공동 연구하고 있는 만큼, 향후 신제품 공동연구개발 및 글로벌 사업화 진출을 위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ESG경영에 앞장서기로 협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