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콜마, KB와 벤처기업 투자 '맞손'
최재민 기자
2022.09.23 17:04:14
5개 개열사 100억원씩 출자…업계 "헬스케어 분야 주를 이룰 것"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3일 17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한국콜마그룹이 KB금융그룹과 함께 벤처투자를 위한 펀드를 조성한다. 투자대상 기업은 헬스케어 분야가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콜마그룹은 이사회를 열고 5개 계열사(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가 'KB 글로벌 플랫폼 펀드 2호'에 100억원씩을 공동출자하기로 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해당 펀드는 KB금융그룹과 함께 조성하는 것으로, 한국콜마그룹은 지분 모두를 현금으로 취득할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KB 글로벌 플랫폼 펀드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에 투자를 집중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간 한국콜마그룹이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해 온 까닭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KB그룹과 함께 유망 기술을 가진 회사에 투자를 단행하기 위해 펀드를 조성하게 됐다"며 "공시한 것 외에는 자세한 내용을 밝힐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콜마BNH,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한국콜마그룹 임원인사, 안정에 '방점' 한국콜마, 30조 중동 화장품 시장 공략 가속화 外 한국콜마, '연우' 인수 시너지 3분기부터 본격화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