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신세계百·SSG닷컴, MZ세대 겨냥 '골프대전' 개최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26 10:27:02

◆신세계百·SSG닷컴, MZ세대 겨냥 골프대전 개최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신세계와 SSG닷컴은 다음달 3일까지 '2022 하반기 골프 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신규 브랜드 소개, 모바일 앱 골프 게임, SSG닷컴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에 걸쳐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특히 골프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한 MZ세대와 여성 골퍼들을 겨냥한 온·오프라인 신예 브랜드 소개와 모바일 이벤트를 준비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올해(1월1일~9월22일)까지 골프장르 실적을 살펴보면 2030 매출은 전년 대비 55.3% 성장하며 기존 주 고객층이었던 4050 고객 49.4% 보다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CU, 외국인 대상 '서울관광재단 투어 패스' 판매


관련기사 more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外 롯데면세점, 제주항공 기내면세점 사업권 획득 外 풀무원, 겨울철 앞두고 제품 라인업 재정비 外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에 금 자판기 外

CU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투어 패스를 오는 27일부터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서울관광재단이 2016년에 출시한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서울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 및 면세점, 공항 등의 할인 이용이 가능한 자유이용권이다. CU에서 판매하는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총 3종으로 가격은 1일권 3만9900원, 2일권 5만5000원, 3일권 7만원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 새 단장



CJ푸드빌은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은 CJ그룹의 주요 사옥 제일제당센터 1층에 자리 잡은 대표 매장으로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테스트 베드(Test bed) 역할을 해 오기도 했다. CJ푸드빌은 제일제당센터점의 콘셉트를 정통 베이커리 카페로 재정립하고 직접 반죽해 정성스럽게 만드는 베이커리와 편안하고 친근한 공간 경험을 강화한 매장으로 새 단장했다. 제일제당센터점은 오는 10월 5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시중가 대비 10% 저렴한 '굿민흰우유' 출시



세븐일레븐은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을 통해 '굿민흰우유(900㎖)'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시중 대비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나왔다. 굿민흰우유는 깨끗한 1A 원유를 질소 충진 공법으로 담아 신선함을 강조했으며, 유지방을 3.6% 함유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굿민흰우유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롯데카드로 굿민흰우유 구입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시세 절반' 절임배추 사전 예약 진행



롯데마트는 물가 안정을 위해 '절임배추'를 전년보다 1개월 가량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기록적인 배추가격 상승에 불안한 고객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뤄진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절임배추는 '해남 향토 절임배추(20kg)'과 '산지뚝심 영월 절임배추(20kg)' 두 가지다. 절임배추 20kg 기준 8~12 포기가 포장되며, 현재 배추 시세를 감안하면 약 절반 수준에 선보인다.


◆아워홈, 도시락 '온더고' 신제품 4종 선봬



아워홈은 냉동도시락 '온더고(ONTHEGO)'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온더고 메인 콘셉트를 '세계로 떠나는 근사한 미식 여행'으로 설정하고 해외 현지의 맛을 재현한 이색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온더고는 총 13종에 이르는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메뉴는 ▲중화식 첨면장 불향 덮밥 ▲베이컨&양송이 크림파스타 ▲시금치 그린커리&탄두리치킨 ▲마살라 레드커리&치킨까지 총 4종이다. 


◆CJ제일제당, 국제 해양 폐기물 컨퍼런스 참가 



CJ제일제당은 해양 폐기물 분야 최고 권위 행사인 '국제 해양 폐기물 컨퍼런스(IMDC)'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행사 기간동안 해양 생분해 소재 PHA의 환경적∙산업적 가치를 알리는 부스를 운영했다. 무엇보다 이번 컨퍼런스중 민간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별도의 주제발표 시간을 갖고, PHA를 비롯한 생분해 소재로 석유화학 플라스틱을 저감하는 방안와 R&D(연구개발) 경쟁력을 기반으로 PHA의 환경∙생태계 안전성을 검증했다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G마켓,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 물류 보관비 지원



G마켓은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물류센터 상품 보관비 무료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마일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판매자들은 서비스 가입 후 물류센터에 판매 물품 보관 시 보관비 등 일부 비용을 부담하고 G마켓에서 배송 서비스 전반을 제공해주는 구조다. 물품 보관비 무료 혜택은 26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신규 가입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3개월간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