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DSMB 심의 통과
한경석 기자
2022.09.26 11:06:16
내년 3월 추가 검토…3분기 중간 결과 발표 예정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카나리아바이오 사옥 내 CI. 한경석 기자

[팍스넷뉴스 한경석 기자] 카나리아바이오가 임상 데이터를 검토하는 데이터안전검토위원회(DSMB, Data Safety Monitoring Board)로부터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Oregovomab)' 임상 3상에 대한 심의를 통과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 21일 열린 DSMB 회의를 통해 오레고보맙에 대한 글로벌 임상 3상을 계속 진행하라는 권고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DSMB의 검토는 내년 3월 예정이다. 내년 3분기에는 글로벌 임상 3상에 대한 중간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16개국가 152개 임상사이트에서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DSMB에 의해 6개월 마다 임상 데이터를 검토한다. DSMB는 심각한 안전성의 문제뿐만 아니라 효능이 없다고 판단될 때 임상을 중단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오레고보맙은 난소암 환자 대상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이다. 전체생존기간(OS)의 P값이 0.0043, 무진행생존기간(PFS)의 P값은 0.0027로 나타났다. 종양학 전문사이트 '온코라이브(OncoLive)'에서 난소암을 대상으로 하는 면역 항암제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신약으로 추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나리아바이오, PARP억제제 적응증 축소 '수혜'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3상 모집률 '70%' 애드바이오텍, 114억 카나리아바이오엠 CB 양수 세종메디칼, 카나리아바이오 BW 인수…2대주주 등극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