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발망과 '고급화 전략' 펼치는 에스티로더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9.27 09:00:24
에스티로더-발망, 파트너십 체결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에스티로더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에스티로더)가 발망과 손잡고 고급화 전략을 펼칩니다. 최근 경기침체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해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에스티로더는 26일(현지시간) 발망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전 세계 명품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발망 뷰티를 공동 개발, 생산 및 유통하기 위한 라이센스 계약입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2024년 가을 출시 예정입니다. 에스티로더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장인 정신을 내세워 럭셔리 뷰티업계를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인텔의 45억 달러 이탈리아 공장

에스티로더가 발망과의 협업을 통해 추구하는 것은 명확합니다. 발망이 구가하는 명품 이미지를 더해 에스티로더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는 겁니다. 에스티로더는 산하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추구해왔는데요. 고급을 넘어서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티로더가 고급화 전략을 내세운 것은 최근의 거시경제 환경과 달라지는 소비패턴을 의식한 결과입니다. 최근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경기침체 우려까지 팽배한 가운데 중간 가격 소비재 수요는 감소하고 명품과 초저가 제품 수요는 증가하는 'K자형 소비'가 나타나고 있어요. 게다가 인플레이션에 맞춰 명품업체들이 잇달아 가격을 인상하고 있음에도 소비는 오히려 늘어나는 '베블린 효과'도 나타나고 있죠.


실제 이러한 배경에서 명품업체들의 실적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명품 소비재 기업 LVMH는 지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LVMH 화장품 부문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을 놀랬죠. 그뿐만 아니라 명품 유통기업의 실적 개선도 눈에 띕니다. 에스티로더의 고급화 전략이 실제 성과로 이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주가는 26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50% 상승한 232.4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주요지수가 일제히 하락하는 등 장 흐름이 좋지 못한 것을 감안하면 이번 소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여요.


그럼 월스트리트의 애널리스트는 에스티로더에 대해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우선 팁랭크스를 보면, 최근 3개월간 에스티로더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내놓은 애널리스트 중 9명이 '매수'를 권했습니다. 나머지 4명은 '보유'를 추천했고요.


'매수'를 추천한 애널리스트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의 제이슨 잉글리시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 역시 종전 298달러에서 303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그는 "현재 중국 봉쇄 우려 등으로 인해 에스티로더 주가는 지나치게 억눌려있는 상태"라며 "이 같은 우려는 일시적인 것이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가 있다"고 설명했어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