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슈프리마아이디, 벤디트 키오스크 신분증 판독기 공급
한경석 기자
2022.09.27 09:01:30
민수시장 사업 확대, 매출 증대 기대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슈프리마아이디는 숙박 운영 자동화 솔루션 업체 벤디트의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에 신분증 판독기(RealPass-N)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슈프리마아이디가 벤디트에 공급하는 신분증 판독기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고성능 광학식 문자인식기술(OCR)을 적용한 제품이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같은 신분증을 비롯해 모바일 신분증에 탑재된 QR과 바코드 등도 빠르게 인식한다. 


또한, 신분증의 특정 위치 값을 계산하는 마스킹 기술과 홀로그램 판독을 통해 위∙변조 분석이 가능하다. 표면 방수∙방진 보호등급 'IP54'으로, 기존 데스크톱 솔루션과의 통합 시스템 구축에도 탁월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벤디트는 호텔, 모텔과 같은 숙박시설에 클라우드 기반의 자체 솔루션을 탑재한 무인 키오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슈프리마아이디는 셀프 체크인에 필요한 신분증 판독기 공급 계약을 체결해 최근 초도 물량 공급 완료됐으며, 연내 2차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슈프리마 "바이오인식 보안 글로벌 1위 목표" 슈프리마, 경기 불황에도 3분기 실적 활짝 슈프리마아이디, 3Q 영업익 11억원…전년비 231%↑ 슈프리마에이치큐, 하반기 실적 반등 노린다

벤디트 관계자는 "키오스크가 기존의 단순 보조 역할을 벗어나 프론트 인력을 대체하기 위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했다"며 "신원 확인에 있어 슈프리마아이디가 큰 역할을 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숙박업 시장에서 무인 키오스크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상훈 슈프리마아이디 전략기획총괄 상무는 "신분증 확인 및 판독 솔루션은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민간 사업에서도 지속해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은행, 병원, 호텔, 카지노부터 면세점, 편의점, 영화관, 환전소에 이르기까지 신분증 판독이 필요한 국내외 다수의 산업 분야에 당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민수시장 진출과 매출 증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