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에 금 자판기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27 09:35:37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에 금 자판기 도입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GS리테일은 오는 28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5곳에 금 자판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내년 8월까지 테스트 운영해 추가 도입 여부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금 자판기 '국민30골드'는 우수골드네트워크가 개발했다. 1.875g부터 75g까지 총 5종의 다양한 중량별 금 상품을 판매한다. 국제 금 시세를 반영한 거래 조건 세팅 값이 매일 바뀌는 3세대 모델이다. GS리테일은 금 자판기 도입 배경으로 비대면 거래 확대와 안전 자산 선호도 증가, 소액 투자 트렌드 확대 등을 꼽았다.


◆동원F&B, 태풍 피해지역에 '동원샘물' 지원


관련기사 more
편의점 밤10시 이후 술·담배 판매는 무인기술로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外 롯데면세점, 제주항공 기내면세점 사업권 획득 外 풀무원, 겨울철 앞두고 제품 라인업 재정비 外

동원F&B는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포항·경주 지역에 '동원샘물' 2만6000병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단수, 단전 등 태풍 피해로 식수난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깨끗한 생수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에 지원된 '동원샘물'은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을 통해 수해를 입은 포항 및 경주 지역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시몬스침대, 'N32 롯데백화점 강남점' 오픈



시몬스 침대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N32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곳에선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 신제품인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를 체험할 수 있다. 이로써 시몬스는 지난달부터 롯데백화점 본점·분당점·수원점·평촌점·인천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13개 지점에 N32 매장을 입점하며 N32 라인업을 완성했다. 


◆휠라, 'ATP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휠라코리아는 'ATP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2022'에 공식 의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남자프로테니스협회(ATP)와 대한테니스협회(KTA)가 주최하는 세계적 권위의 대회다. 휠라는 이번 대회장에 '휠라 테니스 클럽하우스'란 이름의 특별 공간을 마련했다. 테니스와 함께한 브랜드 히스토리와 아카이브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테니스웨어와 테니스화 등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 명품 전용 라방 '럭셔리 톡파원' 선봬



롯데온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Talk)파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럭셔리 톡파원'은 롯데온 명품 전문관인 온앤더럭셔리 오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으로 '해외 명품을 집에서 구하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2회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온앤더럭셔리의 명품을 추가 할인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명품 관련 트렌드도 소개한다.


◆NS홈쇼핑, MZ세대 겨냥 '심야식담(談)' 편성



NS홈쇼핑은 29일 오전 1시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TV에 그대로 동시 송출하며, 세로 형태의 방송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TV화면도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구성을 따르고 화면 오른쪽의 실시간 채팅창으로 쇼핑호스트와 소통하며 즐기는 방송이다. 심야식담은 파일럿 방송이지만 방송 결과에 따라 정규 편성도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CU, 소용량 '와인 반병 까쇼' 출시



CU는 오는 28일 혼술족을 겨냥해 소주병에 담긴 소용량 와인 '와인 반병 까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인 반병은 주로 집에서 혼자 와인을 즐기는 혼술족들을 위해 가격과 음용량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데일리 와인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와인 한 병의 평균 용량은 750ml인데 반해 와인 반병은 360ml이며 가격도 3000원이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온라인 매출 성장



홈플러스는 '물가안정 프로젝트' 시행 기간 프리미엄 PB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시그니처'는 고급화와 전문화를 앞세워 '프리미엄 PB'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 높은 품질로 고객 '록인' 효과를 거뒀다는 분석이다. '물가안정365'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으며 상위 품목에는 '홈플러스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 '홈플러스시그니처 1A 우유', '홈플러스시그니처 물티슈' 등이 이름을 올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