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피글로벌 "과징금 차액 64억, 영업이익 환입"
문지민 기자
2022.09.27 09:04:40
올해 2분기 연속 흑자...하반기 신규사업 매출 기대

[딜사이트 문지민 기자] 셀피글로벌은 지난해 과징금을 대비해 인식했던 충당부채와 확정된 과징금의 차액 64억4200만원이 3분기 영업이익으로 환입될 것이라고 27일 밝혔다.


셀피글로벌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집적회로(IC)카드 공급 입찰 담합 행위로 인한 과징금 20억3800만원이 부과됐다고 지난 26일 공시했다. 국내 신용카드 제조사업자들의 카드 공급업체 선정 입찰 과정에서 사전에 낙찰예정자와 투찰 가격 등을 합의하고 실행한 데 따른 조치다.


셀피글로벌 관계자는 "과징금과 관련해 84억8000만원에 달하는 충당부채를 지난해 회계 결산에서 이미 재무제표에 반영했다"며 "확정된 과징금과의 차액은 이번 3분기에 영업이익으로 환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해외 메탈카드 공급계약을 따내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며 "신규 사업 매출이 4분기에 추가로 발생한다면 올해 실적 성장 기대감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피글로벌은 체질 개선을 위해 최근 다양한 신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신사업 중 하나인 '셀피'는 카드 단말기 없이 결제가 가능한 탭투페이(Tap to Pay) 솔루션으로, 현재 국내에서 대형 편의점과 서비스 도입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 지난달엔 자회사 플러스메터리얼즈(Plus Materials)를 통해 리튬플러스와 40억원 규모의 수산화리튬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회사는 64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상자를 기존 비비아이지투자파트너스에서 로켓인터내셔널로 정정한다고 지난 26일 공시했다. 납입일은 오는 10월 28일이다. 이번 납입 대상자 변경은 최대주주의 지분 확대를 위해 이뤄졌다. 회사는 "추가적인 지분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피글로벌, 아이에스이커머스 지분 인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