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신성이엔지, 베트남 LG공장 뚫었다
김진배 기자
2022.09.27 14:59:26
LG디스플레이 하이퐁공장에 113억규모 클린룸 공급
신성이엔지 본사. 사진제공/신성이엔지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신성이엔지가 해외 수주에 잇달아 성공하며 클린룸 시장서 단단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인도네시아 합작 공장에 이어 LG디스플레이 베트남 공장에 클린룸을 공급한다.


신성이엔지는 27일 ZEIT C&A와 113억원 규모 클린룸 설비를 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린룸이란 반도체·디스플레이 등이 제조되는 공간으로 먼지와 온·습도가 완벽 제어된다.


ZEIT C&A는 베트남 소재 LG디스플레이 하이퐁 공장 건설사업을 맡은 종합건설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신성이엔지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제조하는 해당 공장 내 클린룸을 공급하게 된다. 계약기간은 내년 5월까지로, 이번 수주 건은 내년 1분기 매출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성이엔지는 40여년간 축적된 공조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합작 공장에 클린룸·드라이룸 시공 계약을 두 차례 연이어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성이엔지,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 신성이엔지, 3Q 흑자전환…드라이룸 덕 신성이엔지, 반도체제조 핵심 공간장비 선봬 신성이엔지, 기업IR 롤모델됐다

신성이엔지는 중국과 헝가리, 말레이시아 등에 설립한 8곳의 법인을 거점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미국 애틀랜타에 법인을 추가로 설립해 기존 오스틴 지점과 함께 이차전지 및 반도체 시장에 대응할 포석도 마련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서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분야 인프라 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클린룸·드라이룸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분기별 신규 수주액은 1000억을 넘어서고 있고 2분기 기준 수주 잔고는 2114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1977년 설립된 신성이엔지는 클린룸의 핵심장비인 FFU(Fan Filter Unit)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이다. 최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공조 장비, 드라이룸 장비 등을 생산할 증평공장을 건립하며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