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상반기 증권사 공매도 236억원 벌었다…작년 한 해 치 육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27 16:16:56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7일 16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상반기 증권사 공매도 236억원 벌었다…작년 한 해 치 육박 [주요언론]

올해 증권사들이 벌어들인 공매도 수수료 수입이 상반기에만 236억1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관과 외국인의 공매도 확대에 따른 것으로 개인 투자자 보호를 위해 주가 급락 시 공매도를 일시 정지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2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국내 60개 증권사의 3년 간 공매도 수입 전수조사 자료에 따르면, 증권사들은 올 상반기 공매도로 236억1000만원의 수입을 거뒀다. 이는 지난해에 벌어들인 292억8000만원에 육박하는 수치다.

금융위 '초기 핀테크 기업 간담회'…"규제개선 등 지원" [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27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권대영 금융위 상임위원 주재로 초기·중소형 핀테크 기업과의 첫번째 간담회를 열고, 핀테크 금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금융규제 및 혁신서비스 분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핀테크 기업들은 금융플랫폼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금융규제 개선, 혁신금융서비스 활성화에 관한 내용을 건의했다. 금융회사 망분리 규제 완화, 해외진출 지원, 건강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등 업무 효율성 제고 및 금융서비스 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규제개선 수요를 개진했다. 또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확대, 규제샌드박스의 법제화 연계 등 새로운 금융서비스의 활발한 도입을 위한 개선과제도 제시했다.


무역협회, KAIST와 수출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맞손' [주요언론]

한국무역협회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손잡고 국내 수출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무역협회는 27일 KAIST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기술애로 상담회' 행사에서 '무역협회 회원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무역협회와 KAIST는 수출 기업들의 기술 애로 자문과 연구 기획, 기술 이전 및 해외 시장 개척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열린 상담회에는 로봇, 소재, 화학, 바이오 분야 중소기업 36개사가 참여해 KAIST 교수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술 문제를 진단하고 자문했다.


공급망 위기 돌파…무보, 원자재 수입기업 총력지원안 시행 [주요언론]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원자재 수급 불안정에 따른 공급망 위기 돌파를 위해 '원자재 수입 총력 지원 방안'을 수립, 시행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31일 열린 7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정부가 발표한 '수출경쟁력강화 전략'의 하나다. 총력 지원안은 수입 시 발생하는 우리기업의 선수금 미회수 위험을 보장하거나, 수입보험 이용기업에 대한 수입관련 자금을 올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하는 내용을 핵심으로 한다. 치솟는 원자재 가격으로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수급에 애로를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지원내용을 보면 수출 제조기업에 한해 수입보험의 적용대상 품목을 기존 포지티브(Positive) 방식에서 네거티브(Negative) 방식으로 변경하는 등 지원대상 품목을 확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짐싸는 개미들…투자자 예탁금 올 초보다 22조 급감 外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