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엔비디아에 도전장 낸 인텔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9.28 09:00:24
신제품 발표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인텔이 엔비디아와 AMD가 장악한 시장에 도전장을 냈어요. 미국의 종합 반도체 기업 인텔은 10월 12일부터 새로운 비디오 게이머용 그래픽 칩(GPU)을 판매할 계획이에요. 인텔은 또한 개인용 컴퓨터 프로세서와 데이터센터용 GPU도 소개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은 27일(현지시간) '2022 인텔 이노베이션' 행사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인텔의 GPU 가격은 32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최근 엔비디아가 내놓은 차세대 GPU는 최고 1599달러인 것과 비교됩니다. 인텔은 고성능 부문에서 경쟁하기보다 하위 제품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거죠. 팻 겔싱거 CEO는 "(GPU는) 엄청나게 비싸졌고, 우리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역대급 슈퍼버블이 터지고 최악의 비극이 찾아온다

엔비디아의 성장 기반엔 GPU가 있습니다. 게임의 그래픽 수준이 비약적으로 높아지면서 대규모 연산에 최적화된 반도체가 필요한 시장의 요구에 엔비디아는 적절한 대답을 내놓았던 것입니다. 더불어 인공지능(AI) 개발에 GPU가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하면서 이 시장은 급속도로 팽창했죠. 그러나 인텔은 이 시장에서 소외되었으며, 이는 기업가치에 큰 악영향을 미쳤고요. 버팀목은 CPU입니다. 인텔은 이번 행사에서 데스크톱용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랩터레이크)를 공개했어요.


인텔은 최근 몇 년간 최고의 반도체 설계 기업이란 명성을 잃어 왔고, 제조 부문에서도 TSMC와 삼성전자에게 밀렸습니다. 반도체 기업의 핵심 경쟁 분야인 설계와 제조 모두에서 어려움을 겪는 겁니다. 인텔은 터닝 포인트를 위해 두 분야에 대규모 자금을 투하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인텔 주가는 27일(현지시간) 0.3% 하락한 26.89달러를 기록했어요. 이 미국의 대표 반도체 기업의 주가는 올해 49.46%나 하락했어요.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는 들쭉날쭉합니다. 크래디트스위스는 8월 1일 목표주가로 45달러를 제시한 반면, 골드만삭스가 7월 29일 낸 목표주가는 30달러입니다. 상당히 큰 차이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