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허츠, BP와 충전소 사업 제휴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9.28 09:00:25
사업 재편에 앞서 기반 확보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허츠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미국 렌터카 업체 허츠가 영국 에너지 기업 BP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강화에 나섰습니다. 사업의 무게를 전기차 중심으로 옮기고 있는 허츠가 사업 재편에 앞서 기반 확보에 나선 겁니다.


허츠는 27일(현지시간) BP의 전기차 충전소 사업부인 BP펄스와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전역의 렌터카 영업점에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테판 셰어 허츠 CEO는 "허츠는 전기차를 렌트 차량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인프라 확보를 위한 계약도 확대하며 전동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충전 옵션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BP펄스는 허츠 영업점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허츠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전기차 운전자들에게도 충전시설을 개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미국에는 대략 12만 개의 전기차 충전소가 있으며, 약 2만 6000개의 급속 충전 시스템이 구축돼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빅테크 중 애플만 떨어졌다? 허리띠 조이는 아마존 "재택근무하세요" 역대급 슈퍼버블이 터지고 최악의 비극이 찾아온다

그래서?


허츠는 최근 전기차 위주로 사업을 재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적극적인 전기차 확보인데요. 허츠는 최근 제너럴모터스로부터 향후 5년간 최대 17만 5000대의 전기차를 구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스웨덴 전기차 제조업체 폴스타와 전기차 6만 5000대 공급 계약을 맺었고, 지난해에는 테슬라 전기차 10만 대 구매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허츠는 2024년 말까지 전체 차량의 4분의 1을 전기차로 대체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런 허츠에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전기차 이용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어디서나 편하게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해요. 특히 허츠를 찾는 소비자 중에는 전기차를 이용해 본 적 없는 고객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기차 충전소 등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기 때문에 전기차를 쉽게 선택하기 어렵죠. 만약 허츠 측에서 적극적으로 영업점 등을 통해 충전 인프라를 확보해놓는다면 전기차를 렌트하는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용이해집니다.


주가는 어때?


허츠 주가는 27일(현지시간) 전일대비 4.42% 상승한 16.5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나스닥 지수가 상승하기는 했지만, 0.25%에 불과한 상승폭을 고려하면 매우 긍정적인 성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날 전해진 BP와의 제휴 소식이 투자심리에 활기를 불어넣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