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 반도체 직원에 포인트 100만원
이수빈 기자
2022.09.28 17:56:24
기존 복지 포인트와 별도 제공
삼성전자 캠퍼스 전경.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삼성전자가 반도체 부문 전 직원을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여가포인트를 새로 지급한다.


삼성전자는 28일 사내망을 통해 '디바이스솔루션(DS) 여가 포인트 제도'를 도입한고 밝혔다. 이 포인트는 가전제품이나 건강식품 구매는 물론 호텔이나 레저 시설 예약에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가전 구매시 사용하도록 임직원에게 제공되던 복지포탈, 패밀리넷과는 별도로 지급되는 포인트다.


이번 포인트 지급 대상자는 오는 10월 4일 기준 재직자이며 사용 기간은 3년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임직원 사이에서 처우에 대한 불만이 불거지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올 초에는 지난해 반도체 전세계 매출 1위를 기념해 메모리사업부 임직원에게 기본급의 300%를 추가 인센티브로 주기도 했다.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 사장은 이날 부서장 등을 대상으로 사내 경영 설명회를 열고 11월 전에 추가 보상이 있을 것 같다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2027년 1.4나노 양산 선언 삼성 스마트폰 수요 감소? 인도에선 다르네 삼성전자, 전세계 가전 연결 1000만대 돌파 이재용, 손정의 만난다...'빅딜'할듯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