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다날엔터, NFT 거래소 에그버스에 전략적 투자 外
원재연 기자
2022.09.28 18:09:22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8일 18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다날엔터, NFT사업 활성화 위해 에그버스에 투자

 

다날엔터테인먼트는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해 NFT 거래소인 에그버스에 전략적 제휴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에그버스는 NFT 발행 및 거래 플랫폼 '에그버스(EGGVERSE)'를 운영한다. 에그버스는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 메인넷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픈씨와도 연동된다. 임유업 다날엔터 대표는 "2023년 준비중인 다양한 플랫폼에 NFT를 소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여 향후 사용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개발 중이다"며 "최근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다양한 NFT가 등장하고 있는 만큼 발빠르게 움직여 유저가 만족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코빗-위드컬처, 문화 콘텐츠 NFT 마케팅 업무협약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그룹 위드컬처와 NFT 마케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위드컬쳐가 진행하는 문화 마케팅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NFT 콘텐츠 기획과 출품작 발행(민팅)을 진행하고, 코빗을 통해 해당 NFT를 판매할 계획이다. 첫 협업 콘텐츠는 뮤지컬 '인간의 법정'으로, 해당 작품의 NFT를 발행하고 마케팅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 출간된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아이돌그룹 멤버 빅스 이재환과 SF9 유태양 등이 출연한다. 


갤러리아 백화점, 세컨블록에서 NFT 작품 전시회

 

갤러리아백화점이 지난 27일부터 생명존중 NFT 작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전시하는 '라잇! 라이프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아 생명존중 캠페인 '라잇!라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시관에서는 업비트 NFT와 연동하여 '모두에게 단 하나뿐인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의미를 담은 디지털 작품 5종을 감상할 수 있다. 공통 의미와 함께 각각의 작품들은 ▲생명의 존엄성 ▲실험동물이 당하는 고통에 대한 공감 ▲기후 위기의 심각성 ▲공장식 축산에 대한 문제의식 ▲반려동물의 의미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갤러리아는 작품 개발을 위해 ▲동물복지 전문 잡지 '오보이!' ▲배우 '김효진' ▲일러스트레이터 '김혜정' 작가와 협업했다. 해당 작품들은 지난 2일과 16일 '업비트 NFT 드롭스'에서 발행되었으며 모두 완판되었다. 

관련기사 more
메디패스, 갑을장유병원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外 싸이 첫 NFT '싸이거' 업비트 NFT에서 출시外 두나무, 아름다운재단등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 지원 外 해치랩스, 시리즈A에서 120억 투자 유치 外


네오핀, NFT 프로젝트 '세번째 공간'과 전략적 파트너십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은 미술작품 전문 NFT 프로젝트 '세번재 공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세번째 공간의 NFT 마켓 플레이스에 네오핀 지갑을 연결할 예정이다. 마켓 플레이스에서 NFT를 구매하는 이용자들은 KYC(Know-Your-Customer) 인증 시스템과 자금세탁방지(AML) 정책 등 '신뢰'와 '안정성'을 높인 네오핀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세번째 공간에서 발행한 페이스(Pace) 토큰의 네오핀 내 디파이(De-Fi) 상품구성을 위한 상호 협력에도 나선다. 세번째 공간의 마켓 플레이스에서 NFT를 구매하면 작품 가격의 일정 부분을 페이스 토큰으로 받을 수 있다. 작품 구매 이후 받은 토큰은 네오핀에서 디파이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삼성전자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