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허리띠 조이는 아마존 "재택근무하세요"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9.29 09:00:23
비용 절감 목적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미국 콜센터 고객 서비스 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권장했어요.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마존은 전국에 걸쳐 여러 콜센터를 폐쇄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직원의 재택근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목적은 간단합니다. 콜센터 유지에 드는 부동산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아마존 대변인은 블룸버그에 "우리는 고객 서비스 팀의 구성원들에게 가상 업무 등을 통한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어요.


원격근무는 부동산 비용을 아끼는 것 외의 다른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데요. 이직률을 줄이는 겁니다. 특정 지역에 근무하지 않더라도 일을 할 수 있으므로 고용자나 근로자가 자신의 위치 때문에 해고 혹은 퇴사를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허츠, BP와 충전소 사업 제휴

콜센터 직원은 아마존 전체로 보면 매우 작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눈여겨볼 점은 있습니다. 아마존이 앞으로도 원격근무가 적합한 특정 직군의 직원들에게 이를 권장할 수 있다는 거죠. 또 이 트렌드는 아마존만의 이슈는 아닙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기업들은 큰 비용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비용을 줄여야만 하는 상황인 거죠. 팬데믹 때와는 다른 이유로 원격근무가 다시 주목을 받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주가는 어때?


아마존 주가는 28일(현지시간) 3.15% 오른 118.01달러를 기록했어요. 이 기업에 대한 목표주가는 대체로 190달러 전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티그룹은 8월 9일 185달러를 제시했고요, 코웬은 지난 7월 29일 215달러의 목표주가를 냈습니다. 아마존은 이커머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내는 한편, 클라우드 부문에서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어요. 가치주와 성장주의 특징을 동시에 담고 있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