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미래에셋운용 인도법인, 두바이 지점 설립
범찬희 기자
2022.09.29 10:19:51
인도법인 첫 해외지점… "중동·서남아시아 시장 공략 본격화"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이 두바이에 첫 해외지점을 설립했다. 인도법인을 교두보로 삼아 향후 중동과 서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29일 미래에셋운용은 사업확장과 투자자 유치를 위해 두바이에 지점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두바이 지점은 인도법인의 22번째 지점이자 첫 해외지점이다.


미래에셋운용 인도법인은 지난 2일, 두바이 경제관광부로부터 지점 설립을 위한 인허가를 받은 후, 22일 두바이 지점을 개설했다. 두바이는 지리적으로 인도와 가깝고 전체 인구 중 인도인 비중이 약 35%에 달해 인도 현지펀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투자수요가 많다는 설명이다. 두바이 지점 설립 이전에도 이미 약 1800억원 가량의 투자자금이 두바이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운용펀드로 유입됐다.


스와럽 모한티(Swarup Mohanty)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CEO는 "두바이 지점을 통해 중동 사업을 시작하게 돼 기쁘며, 두바이 지점 개설은 미래에셋 글로벌 확장에 중요한 이정표다"라며 "중동 지역 투자자들에게 우리의 다양한 인도와 글로벌 펀드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실종된 '+α', 투자자 몫은 어디로 CD금리보다 낮은 수익률 '美 ETF 공략' 노린 삼성운용, 미래에셋 추격 고삐 미래에셋운용, IFC 인수 최종 결렬

김영환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경영부문대표(부사장)는 "인도법인은 주식, 채권 등 전통 투자자산 외에도 부동산, 벤처투자 등으로 투자자산을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인도법인을 거점으로 중동, 서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미래에셋운용 인도법인은 지난달 기준 총 37개 펀드, 약 21조원을 운용하는 인도 내 10위 운용사다. 현재 540만개가 넘는 투자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180만개에 달하는 적립식 계좌(Systematic Investment Plan, SIP)에서 매월 1600억원에 달하는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삼성전자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