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킹달러에 '셀코리아'…외인 시총 비중 30%도 위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29 10:53:37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9일 10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킹달러에 '셀코리아'…외인 시총 비중 30%도 위태 [주요언론]

긴축과 환율 급등 여파로 올해 외국인 투자자금이 국내 증시에서 17조원 넘게 빠져나갔다. 최근 2년 9개월간 외국인 순매도 규모는 68조원에 육박한다. 코스피에서 외국인 보유 비중은 대량 매도에 지난 8월 2일 29.7%로 떨어져 30%를 밑돈 이후 단기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소폭 높아져 전날 기준 30.72%를 유지하고 있다.

사학연금, 스틱·스카이레이크·IMM 등 PEF 4곳에 총 4000억 출자 [한국경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이 사모대체 분야 블라인드 펀드 위탁사로 스틱인베스트먼트(스틱), IMM프라이빗에쿼티(PE) 등 4곳의 운용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운용사들은 각각 1000억원씩 출자받게 된다. 최근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출자자(LP)들이 조(兆)단위 대형 펀드 운용 경험이 있거나 투자 및 회수 트랙레코드를 보유한 검증된 대형 운용사들을 선호하는 현상이 짙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모비스 모듈·부품 계열사 11월 출범… 사명은 모트라스·유니투스 [조선비즈]

모듈과 부품 사업을 따로 떼어내 자회사 2개를 설립하겠다고 발표한 현대모비스가 조만간 임시 이사회를 열어 통합계열사 전환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두 자회사의 법인명은 각각 '현대모트라스', '현대유니투스'로 정해졌다. 법인 출범은 11월 1일이다.


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 국감 증인석 오른다 [주요언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가 국정 감사 증인으로 오른다. 클라인 사장이 국감 증인에까지 오르는 배경은 벤츠 차량의 잇단 결함과 하자 등 소비자 불만에 대해 벤츠 측 대응이 미비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국회 정무위는 소비자 기본법 준수 여부 등 벤츠의 소비자 정책 전반을 점검할 방침이다.


'강타'의 에스엠 지분 매각.. 깊어지는 주주의 고민 [아시아경제]

H.O.T 출신 가수 강타(본명 안칠현)가 에스엠 주식을 팔아 거액의 수익을 올렸다. 최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와의 관계를 정리하면서 목표주가가 크게 올라갔음에도 에스엠을 매도한 그의 선택을 두고 주주들이 고민에 빠졌다. 이들의 지분 정리가 단순히 하락장에서의 단순 차익 실현으로 볼 수도 있다. 그런데 올 한 해 에스엠 주가를 출렁이게 한 라이크기획과의 계약 종료를 앞둔 시점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향후 주가가 크게 오를 수도 있는데 경영진은 지분 매각에 나섰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가상화폐 시장 침체 장기화...'거래 수단' 스테이블코인도 '우울' [주요언론]

코인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가상화폐 거래소가 보유한 스테이블코인 양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스테이블코인의 주된 기능이 코인 거래 수단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거래소 보유량 감소는 가상화폐 시장에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창사 60주년 SK이노, 전 임직원에 자사주 60주씩 쏜다 [머니투데이]

SK이노베이션이 창사 60주년을 맞아 전 직원에게 주식을 60주씩 지급한다. 한 사람 당 900만원을 상회하는 금액이다. 이번 주식 지급은 대표이사인 김준 부회장이 직접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측에서 지급을 요구한 사안이 아닌 경영진이 먼저 결정해 공식 의제화했다. SK이노베이션은 당초 6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지급을 고민했지만 60주 주식지급으로 방향을 크게 틀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