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젠바이오텍, 할랄검사 시스템 공급 협약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29 13:46:48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9일 13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젠바이오텍, 할랄검사 시스템 공급 협약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코젠바이오텍은 인도네시아 할랄인증기관(LPPOM MUI)과 '할랄검사 자동화 시스템 공급 및 유전자 검사법 공동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인도네시아의 유일한 할랄인증기관에 코젠바이오텍이 새롭게 개발한 '할랄 자동화검사 시스템'이 활용됨을 의미한다. 코젠바이오텍은 2015년 '세계 최초'로 할랄 검사법을 개발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할랄검사 자동화 시스템'은 기존 검사법 대비 검사시간을 2배 이상 단축시켰으며, 극미량의 DNA도 검출할 수 있도록 검사 수율을 최대 10배 이상 높였다. 

차병원·바이오그룹 2022년 신입∙주니어 공채

차병원·바이오그룹이 2022년 신입∙Junior(주니어) 공채를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종합연구원, 미래의학연구원, 분당차병원∙일산차병원을 비롯한 차병원 계열 병원, 의료재단, 차바이오텍∙CMG제약∙차백신연구소를 비롯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등 14개 기관에서 실시한다. 채용 직군은 연구개발, 사무행정, 전산 등 3개 분야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9월29일부터 10월13일까지 차병원∙바이오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chamc.co.kr)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카이노스메드, 자회사 기술이전 위한 컨설턴트 영입

카이노스메드는 미국 자회사 패시네이트테라퓨틱스(FAScinate Therapeutics, Inc.)가 현재 논의 중인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의 성공적 매듭을 위해 의학박사 및 글로벌 금융·투자·분석 전문성을 겸비한 데이비드 송(Dr. David Song) 박사를 컨설턴트로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비드 송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예일대학교 분자생물/생화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명문의대 중 하나인 펜실베니아 대학의 페렐만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하고 경영대학인 와튼 스쿨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한 의료/생명공학 금융전문가다.


JW메디칼, 美 케어스트림 엑스레이 디텍터 'Lux 35' 출시

JW메디칼은 기존 엑스레이 디텍터의 휴대성과 내구성을 보완한 미국 케어스트림 헬스(이하 케어스트림)의 'Lux 35' 디텍터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디텍터는 엑스레이 의료기기 핵심 부품으로 인체를 통과한 엑스선을 감지해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변환하는 장치다. 'Lux 35' 디텍터는 2.36㎏ 무게로 기존 케어스트림 'DRX-Plus'보다 25%(810g) 가벼우면서 동일한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 모델은 편의성도 대폭 개선됐다. 방사선사가 양손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존 3㎏대 디텍터와 달리 손잡이가 내장돼있어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셀트리온 '베그젤마'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셀트리온은 자사의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개발명: CT-P16)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에 따라 베그젤마는 국내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에 승인된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상피성 난소암 등 전체 적응증(Full Label)에 대한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글로벌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베바시주맙 시장 규모는 약 8조9700억원이며 이 중 한국은 약 1270억원 규모다.

관련기사 more
셀트, 아바스틴 시밀러 '베그젤마' FDA 허가 획득 外 한미사이언스-헬스케어 합병, 오너 2세 '일석이조'

◆수면 위 드러나는 한미헬스케어 경쟁력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계열사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을 추진하는 가운데 한미헬스케어의 숨은 경쟁력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두유와 수술용 치료재료, IT 솔루션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경쟁력을 축적한 한미헬스케어의 역량이 한미사이언스의 사업 경쟁력을 더욱 배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9일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기존 한미헬스케어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사업 분야를 품게 돼 매출 등 내년 주요 경영 지표에 긍정적 영향을 크게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23일 주주총회에 갈음하는 이사회를 열고 한미헬스케어와 소규모합병을 승인받았다고 공시했다. 합병기일은 2022년 11월1일(8월23일 합병 결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