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LIG넥스원, 구미에 1100억 투자 더
김진배 기자
2022.09.29 15:18:57
2025년까지 첨단 무기생산 메카로
(왼쪽부터) 김영식 국민의 힘 국회의원,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박배호 LIG넥스원 C4ISTAR 생산본부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제공/LIG넥스원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1100억원을 투입해 구미1, 구미2 하우스에 첨단 무기체계 생산 시설을 증설한다.


LIG넥스원은 28일 구미시와 구미시청에서 방위산업 분야 증설 투자를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이달희 경북 경제부지사, 박배호 LIG넥스원 C4ISTAR 생산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는 생산역량 제고와 첨단 방위력 개선이 목적이다. 2025년까지 총 1100억원을 구미1, 구미2 하우스 첨단 무기체계 시설 증설에 투자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투자를 통해 구미시 고용 창출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투자에 대해 각종 행정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 적 잠수함 탐지능력 키운다 LIG넥스원, 인니서 동남아 시장 정조준 1년새 650명 채용한 LIG넥스원, 하반기 인력 또 충원 LIG넥스원, 전역군인 '채용왕'

박배호 C4ISTAR 생산본부장은 "LIG넥스원의 수출 물량 증대와 구미지역 수출 확보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자 공장을 증축하게 됐다"며 "LIG넥스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기업으로서 구미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애국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1976년 자주국방 기치 아래 설립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과의 공조로 정밀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항공전자, 전자전에 이르는 다양한 무기체계를 개발·양산 하는 대한민국 대표 방위산업체다.


올해 초 중동 아랍에미리트(UAE)와 단일 유도무기 수출로는 방위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인 약 2조6000억원의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천궁-II; M-SAM)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