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수은 "한화그룹 KAI 인수설 사실 아니다"
강지수 기자
2022.09.29 15:35:14
KAI "허위 기사 보도 유감"···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 상승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9일 15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한화그룹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인수할 것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KAI 최대주주인 한국수출입은행이 한화 측과 접촉한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수은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수출입은행은 KAI와 관련해서 한화 측과 접촉 및 논의 진행 사실이 전혀 없음을 밝힌다"고 설명했다. 수출입은행은 KAI 지분 26.41%을 보유한 최대주주다.


KAI도 이날 입장문을 내고 "국내외 고객과 주주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대외적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허위 기사가 보도돼 매우 유감스럽다"며 한화 측과 접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SBS는 지난 28일 한화 측이 이달 들어 수은 및 KAI 측과 수차례 접촉하며 KAI의 사업 현황과 미래 먹거리, 민영화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최근 KDB산업은행이 대우조선해양 매각에 나서면서 국책금융기관인 수출입은행도 KAI 민영화 작업에 돌입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한화그룹은 국내 방산의 대표주자로 매번 KAI 인수 유력후보로 거론돼 왔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35억달러 외화채 발행 '역대 최대' 짐싸는 개미들…투자자 예탁금 올 초보다 22조 급감 外

전날 KAI 인수 관련 기사가 나오면서 한국항공우주 주가는 장중 5만1000원까지 상승한 이후 전 거래일 대비 1950원(4.15%) 오른 4만8950원에 마감했다.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