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百그룹, 부산 강서구에 점포 낸다
최보람 기자
2022.09.29 16:52:29
수자원공사로부터 토지 매입…출점형태는 결정 안 돼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9일 16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시 강남구 소재 현대백화점그룹 사옥.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현대백화점이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새 점포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종속회사인 한무쇼핑이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부산 에코델타시티 특별계획구역2 C5(유통판매시설용지)'를 매입한다고 29일 공시했다. 취득가액은 3214억원이며 매입일자는 2024년 12월 말로 예정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부산 내 유통판매시설 진출을 위한 부지확보 목적으로 취득하는 것"이라며 "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어떤 형태로 출점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토지매입 재원 대부분은 한무쇼핑이 보유 중인 현금으로 마련될 전망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무리한 투자를 지양하는 정지선 회장의 성향에 맞춰 M&A 및 자산취득 시 외부 투자유치보다는 자체조달을 선호하는 편이다. 또한 한무쇼핑은 작년 말 기준 3700억원의 현금자산을 보유 중이며 연평균 1600억원 가량의 영업현금창출현금을 기록 중인 곳이기도 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百, 현대아울렛 화재 피해 협력사 보상 나섰다 쇼박스,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철회 백화점, 3분기도 '장밋빛' 전망 '지주사 전환' 현대百, 주주가치 제고 약속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