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곽재선 KG회장, 쌍용차 지휘봉까지
설동협 기자
2022.09.29 17:53:54
정용원 관리인과 공동 대표이사 맡아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지난 7월 쌍용차 토레스 신차행사에서 인사하는 모습. 사진제공/팍스넷뉴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쌍용차 대표이사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인수작업을 마무리 지은 상황에서 최대주주로 직접 책임경영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쌍용차는 대표이사가 예병태 전 사장에서 곽재선 회장, 정용원 현 관리인으로 변경됐다고 29일 공시했다.


KG그룹은 앞서 쌍용차 인수자로 최종 결정된 후 회생계획안에 따라 최근 유상증자 등의 절차를 밟아왔다. 이에 따라 쌍용차의 최대주주는 마힌드라에서 KG모빌리티(지분율 61.86%)로 변경된 상태다. 


곽 회장은 이달 초 쌍용차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쌍용차 대표이사직을 직접 맡는 것 또한 이같은 의지를 재차 드러낸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more
M&A 1년, 곽재선 회장·쌍용차 같이 웃었다 쌍용차 '토레스 흥행'에 전년비 177%↑ 쌍용차, '토레스' 흥행에 올해 최대 월판매 달성

공동 대표체제로 전환한 쌍용차는 다음달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종결을 신청할 예정이다. 법원이 회생 종결 결정을 내리면 쌍용차는 2020년 12월 회생절차 신청 이후 약 1년8개월 만에 회생절차를 졸업한다.


최근 쌍용차가 출시한 신차 토레스가 흥행하면서 공장가동률을 끌어올리는 등 회사 안팎으로 처지가 나아지고 있는 만큼, 곽 회장의 전두지휘 아래 경영정상화에도 초록불이 켜질 것으로 점쳐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