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에코플랜트·CNGR, 유럽 폐배터리 시장 진출 추진
김호연 기자
2022.09.29 18:04:12
완결적 순환체계 구축 추진
(왼쪽부터)토니 타오(Tony Tao Wu) CNGR 부회장과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이 지난 26일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팍스넷뉴스 김호연 기자] SK에코플랜트는 글로벌 배터리 기업 CNGR과 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와 CNGR은 지난 26일 박경일 사장과 토니 타오 CNGR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배터리 순환 경제를 위한 재활용 및 소재 공급 협력'을 위한 협약(CA)을 체결했다. CNGR은 2014년 중국에서 설립된 전구체 제조기업이다. 전구체는 배터리 성능을 좌우하는 양극재의 핵심 원료로 CNGR은 올해 상반기 기준 글로벌 전구체 시장 점유율 1위(22%)다.


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와 CNGR은 배터리 순환 경제 실현에 필수적인 폐배터리 재활용과 니켈, 코발트 등 배터리 원소재 공급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CNGR이 참여 중인 유럽 배터리 얼라이언스(EBA)를 통해 유럽연합(EU) 역내 거점을 마련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유럽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아울러 양사는 폐배터리로부터 회수한 희소금속 등을 배터리 제조에 다시 투입하는 '완결적 순환체계'(Closed Loop)를 완성할 계획이다. 부가가치가 높은 소재화 사업의 기반을 만들어나가는 게 중요한 과제라고 SK에코플랜트는 설명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CNGR과 협력은 배터리 생태계의 순환 경제를 완성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리사이클링 네트워크를 갖춘 테스와 CNGR의 리사이클링·배터리 원소재 관련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에코플랜트, 환경·에너지부문 영업익 급감 이유는 SK에코플랜트, 큰 손으로 부상 SK에코플랜트, 수지 뜨리에체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수주 쿠팡 폐기물 통합관리는 SK에코플랜트
M&A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