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벡셀, 신사업 추가...이전상장 추진 박차
민승기 기자
2022.09.30 14:05:01
척추 임플란트 사업에 이어 2D코드 고유식별코드 플랫폼 사업 진출
허성규 휴벡셀 대표. (사진=민승기 기자)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척추 임플란트 기업 휴벡셀이 신사업을 추가하는 등 내년 코스닥 이전 상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벡셀은 지난 29일 디에이치로지스틱스(DH Logistics)와 의료기기 플랫폼, 2D코드 UDI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벡셀은 지난 5월 2D코드 UDI 리더기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고, 체내이식형 의료기기의 고유식별코드 마킹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이 특허들은 0.8mm수준의 개별제품에 마킹 및 판독이 가능한 것을 주요 특허 내용으로 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 바코드 방식 UDI 시스템의 단점인 소분 판매, 작은 제품, 반품 등에서 발생하는 UDI 추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해준다.


휴벡셀은 이번 전문 플랫폼 개발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2D코드 UDI 플랫폼 사업과 더불어 메디컬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DH Logistics는 IT기반 물류 플랫폼 개발 및 유지보수 전문업체로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의 웨이블 폐기물처리 플랫폼, ㈜화물맨의 운송 중개 플랫폼 등을 개발한 업체다.

관련기사 more
척추 임플란트부터 충진제까지…새 DNA 탑재 휴벡셀 '또 증자' 이전 상장 본격화

허성규 휴벡셀 대표이사는 "올해 7월1일부터 의료기기 표준코드(UDI) 규정이 의료기기 전 등급에 걸쳐 시행됨에 따라 관련 업체들은 UDI 생성 및 의료기기통합정보시스템에 공급내역 보고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소분 판매, 반품 등으로 바코드가 훼손된 경우 UDI 관리 방안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별제품에 직접 UDI 정보를 마킹하고 그 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당사의 시스템이 새로운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휴벡셀과 DH Logistics는 현재 의료기기 플랫폼과 UDI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내 완료할 예정이다.


허 대표는 "기존 사업에 의료기기 플랫폼 사업과 2D코드 UDI 플랫폼 사업을 추가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가 견고 해졌다"며 "이를 기반으로 코넥스 신속이전상장 특례기준을 맞춰, 내년 코스닥 시장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