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컴투스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3조원 달성 外
이규연 기자
2022.09.30 15:31:30
이 기사는 2022년 09월 30일 15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컴투스는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2014년 4월 출시 이후 2022년 9월까지 누적 매출 3조원에 이르렀다고 30일 밝혔다. (출처=컴투스)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컴투스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3조원 달성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고 컴투스가 30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에, 같은 해 6월 글로벌에 출시된 뒤 아시아와 서양에서 고른 인기를 얻었다. 2017년 3월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단일 게임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연이어 2019년 11월 누적 매출 2조원을 넘어선 뒤 2년 10개월 만인 올해 9월 누적 매출액 3조원을 돌파한 것이다. 다운로드 건수 역시 올해 6월 누적 1억6000만건에 이르렀다. 컴투스는 최근 가이드 퀘스트 개편, 글로벌 IP와 두 차례 캘러버레이션 진행 등을 통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모으고 있다.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같은 세계관 기반의 신작 게임,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로의 확장 등도 추진 중이다. 


게임 플랫폼 '하이브' 로고.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웹3.0 게임 활용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관련기사 more
컴투스 3Q 매출 역대 최고...영업익은 감소 '드래곤 플라이트' 10년 유저 김상헌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연주회 후원 外 블리자드, '오버워치2' 출시 外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 外

컴투스홀딩스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게임 개발‧운영용 플랫폼 '하이브'를 웹3.0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블록체인에 관련해 표준화된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하이브에 추가했다. 이를 통해 하이브 이용자가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 없이도 웹3.0 게임을 쉽게 제작‧운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하이브가 제공하는 API는 모든 장르의 웹3.0 게임에 활용할 수 있다. 하이브는 NFT를 생성하는 '민팅'을 비롯해 블록체인 환경에 대응하는 각종 기능도 갖췄다. 


네오핀이 파이랩테크놀로지와 블록체인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출처=네오위즈)

네오핀, 파이랩테크놀로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핀이 블록체인 기술 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이하 파이랩)와 30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이랩의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인 '비몰'에 네오핀 지갑을 연결하기로 했다. 비몰은 거래 수수료를 NFT 홀더와 분배하는 '커뮤니티 피'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네오핀의 토큰인 네오핀토큰(NPT)와 바이프로스트(BFC) 간의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 상품도 출시된다. 그밖에 두 기업은 상호 플랫폼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가 30일부터 10월 12일까지 2022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받고 있다.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2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작


엔씨소프트가 30일부터 2022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Applied AI Research ▲금융 AI ▲AI Engineering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 (라이브 IP 부문) ▲게임 개발 (신규 IP 부문) ▲모바일 앱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게임 기획 ▲개발 관리(PM) ▲Game QA ▲게임 사업 ▲ESG 경영전략 ▲인사(HRM) 등 17개 부문이다. 이용자는 10월 12일 오후 2시까지 엔씨소프트 채용홈페이지에 지원서를 낼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서류 전형→NCTEST→1차 면접→2차 면접→채용 검진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11월 29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새 확장팩인 '용군단'을 글로벌 출시한다. (출처=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와우' 확장팩 '용군단' 11월 29일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PC온라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9번째 확장팩인 '용군단'을 11월 29일 오전 8시(한국 시각 기준)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용군단에서 이용자는 용의 섬을 발견하고 고대 용의 위상을 주제로 여러 이야기를 전하는 신규 지역 4곳을 탐험하게 된다. 용군단 확장팩을 사전 구매한 이용자는 확장팩 출시 전 사전 패치 시점부터 신규 종족 '드랙티르'를 플레이할 수 있다. 더불어 확장팩 출시 이후 이용자들은 신규 기술인 용 조련술을 배우고 새로운 특성 시스템과 업데이트된 전문기술 시스템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영웅 꾸러미(8만4900원)와 신화 꾸러미(10만9900원)로 용군단을 디지털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의 멀티플랫폼 액션 RPG '언디셈버'.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10월 12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라인게임즈가 멀티플랫폼 RPG '언디셈버'를 10월 12일부터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한다고 30일 밝혔다. 


언디셈버는 니즈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PC‧모바일 핵앤슬래시 액션 RPG다. 글로벌 버전은 라인게임즈 자체 플랫폼인 '플로어'와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모바일로 서비스된다. 글로벌 서비스는 국내와 분리해 별도로 제공되나 운영방식은 같게 적용된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간/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루투갈어, 태국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언노운월즈가 30일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게임 '문브레이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문브레이커'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돼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언노운월즈가 신작 '문브레이커'를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미리해보기)로 30일 출시했다. 


문브레이커는 언노운월즈에서 개발한 턴데 전략 테이블탑 전술 게임이다. 2022년 8월 '게임스컴 2022'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됐다. 이용자는 50종 이상의 유닛과 강력한 전함 지원 스킬을 조합해 부대를 편성한 뒤 매턴 전략적 판단으로 상대방의 부대와 싸울 수 있다. 실물 미니어처 게임을 디지털로 구현하면서 1980~1990년대 감성의 뉴트로풍 아트워크를 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