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복합상권 내 상업시설 '현대 테라타워 은평' 분양
박성준 기자
2022.09.30 16:18:06
주거, 업무, 역세권 상권까지 모두 갖춰
현대 테라타워 은평 투시도 /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팍스넷뉴스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신흥 오피스 지역으로 떠오르는 은평뉴타운 내 '현대 테라타워 은평'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주택시장의 조정 분위기가 계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투자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의 본격화로 활기를 되찾은 상업시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모습이다.


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업무, 상업, 숙박을 아우르는 복합시설로 위치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63-1번지 일원이다. 건축물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0층, 연면적 7만5000㎡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중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을 분양하며, 업무시설은 지상 4층~지상 20층에 총 637실(프리미엄 오피스 447실, 일반 섹션 오피스 190실)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3층에 총 119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은평 상업시설은 주거 수요와 업무 수요, 유동인구 수요까지 모두 갖췄다. 약 1만7500세대가 거주하는 은평뉴타운의 대규모 주거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함께 조성되는 오피스의 업무 수요도 있다. 인접한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의 흡수도 용이하다.

관련기사 more
초소형 원전에 진심인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최근 금리인상 등으로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을 위해 중도금 40%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한 업계관계자는 "아무래도 복합상권은 단일상권 대비 더 많은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임차인의 선호도가 높고, 이로 인한 임대인의 투자 리스크도 적어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는 상황"라며 "상업시설의 핵심은 결국 배후수요 확보인 만큼, 앞으로도 이와 같은 복합 상권 내 상업시설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