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두나무, NFT 수익금 기부로 숲 가꾸기 캠페인 外
원재연 기자
2022.09.30 18:07:11
이 기사는 2022년 09월 30일 18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두나무, NFT 수익금 기부로 숲 가꾸기 캠페인 앞장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디지털 아트 전시회 '포레스트전'에서 발행한 NFT 낙찰 대금 일부와 판매 수수료 전액을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포레스트전(8K Big Picture in FOR:REST전)'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 사업의 일환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와 함께 후원한 전시회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9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두나무 이수진 가치혁신실 상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최재성 부원장, 레이빌리지 정나연 대표, 포레스트전 참여 작가 허회태, 김근중, 정영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나무는 포레스트전에서 발생한 NFT 판매 수수료 전액을 기부했고, 레이빌리지와 참여 작가들은 NFT 작품 낙찰 대금의 일부를 기탁해 총 64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통해 숲 가꾸기 캠페인, 작은 숲 조성, 시민 교육 등 탄소 중립 활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코어닥스·카르도, 디지털 자산 관련 사업 제휴 협약 체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와 디지털 자산 전문 커스터디 기업 카르도가 '디지털 자산 관련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어닥스는 ▲상장되어 있거나 상장 예정인 가상자산에 대한 수탁 ▲유의종목 지정 시 해당 자산에 대한 수탁을 권고할 수 있고, 카르도는 위탁받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대체불가능토큰(NFT)과 증권형 토큰(ST·Security Token)을 포함하는 디지털 자산 전반에 대해서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델리오, 가상자산 5종 뱅크서비스 추가 外 BRI KOREA,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면담…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 外 위메이드, KLPGA 투어 대회 개최 外 메디패스, 갑을장유병원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外

파티시아 블록체인, 국제적십자위원회와 파트너십

 

파티시아 블록체인 재단(Partisia Blockchain Foundation)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토큰 2049'에서 국제적십자위원회(ICRC)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르면 파티시아 블록체인 재단은 국제적십자위원회와 함께 전 세계 재난 또는 분쟁 지역으로 자금 지원을 위해 스테이블코인 개발에 협력한다. 커트 닐슨(Kurt Nielsen) 파티시아 블록체인 재단 회장은 "전 세계 분쟁지역에 투명한 자금 조달 및 경제 안보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국제적십자위원회에 파티시아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MPC를 활용하는 파티시아 블록체인의 탁월한 성능과 보안 기능을 세계 곳곳에 알릴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네오핀, 파이랩테크놀로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이랩의 자체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인 '비몰(BMall)'에 네오핀 지갑을 연결하기로 협의했다. 양사 발행 토큰인 네오핀 토큰(NPT)과 바이프로스트(BFC) 간 디파이(DeFi) 서비스 상품도 출시된다. 이밖에 양사는 상호 플랫폼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도 진행한다.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