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엔비디아 "러시아 직원들, 다른 국가로"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10.04 09:00:25
러시아 사업 중단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미국의 최대 팹리스 기업인 엔비디아가 3일(현지시간) 러시아에서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혔어요. 전쟁 발발 이후 엔비디아는 러시아에 대한 선적을 중단했었어요. 다만 직원을 지원하기 위해 사무실을 운영했었죠. 엔비디아는 "전쟁이 계속되면서 우리는 더 이상 러시아 사업을 운영할 수 없다"며 "모든 직원들은 다른 국가에서 일을 이어나갈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반도체는 전쟁에 있어 필수 물자예요. 현대의 무기에는 수많은 정밀 부품이 사용되며 그중에서도 반도체는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실제 러시아는 군사 장비와 기타 물품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5월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은 "우크라이나에서 노획한 러시아의 군사 장비를 보면 냉장고나 식기세척기에서 빼낸 반도체로 채워져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어요.

관련기사 more
애널리스트의 리비안 긍정적 전망, 목표주가 65달러 이유는? 몰라서 못 사는 미국의 히든 유망주들 TOP 3

핵심 물자의 수출 금지 조치로 미국은 러시아에 대해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다르죠. 엔비디아를 포함한 최첨단 기술을 제품에 사용하는 기업들은 미국과 러시아, 미국과 중국 간 대립으로 인해 중요한 시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언젠간 갈등은 봉합되고 시장은 다시 열릴 테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반도체 업황이 내리막을 걷고 있는 가운데 정치적 위험이 얼마나 부각될지 잘 살펴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엔비디아 주가는 3일(현지시간) 3.07% 상승한 125.12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어요. 업황이 어려워지자 애널리스트들이 엔비디아를 보는 시각이 복잡해졌는데요. 시각 차가 꽤 있습니다. 시티그룹은 8월 25일 목표주가로 248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최근 주가 기준 100%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봤습니다. 그러나 다이와캐피털마켓은 9월 2일 133달러라는 매우 낮은 목표주가를 냈습니다. 사실상 투자하면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엔비디아가 실력으로 어려운 업황을 뚫고 나갈 수 있느냐를 두고 긍정과 부정의 시선이 엇갈린 탓으로 보이네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