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톡 또 먹통...카카오 "원인 확인 중"
이규연 기자
2022.10.04 15:14:40
카카오톡 모바일과 PC 버전 메시지 송수신 장애…지난 9월에도 카카오톡 오류 발생
카카오톡이 4일 오후 2시15분경 확인되지 않은 오류로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의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메시지가 원활하게 전송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4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경 카카오톡 모바일과 PC 버전에서 메시지가 늦게 전송되거나 중복 전송 또는 전송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뜨는 오류가 터졌다. 일부 이용자는 카카오톡 로그인에 지속해서 실패하는 현상도 겪었다. 


이 오류는 10~15분가량 지속됐다가 복구됐다. 그동안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카카오톡 로그인이 안 된다', '카카오톡에서 글자는 안 되고 사진만 전송된다', '카카오톡 메시지가 중복으로 갔다' 등 다양한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류가 발생한 세부적 원인을 아직 확인하지 못한 상태"라며 "현재 원인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달 15일에도 카카오톡 오류를 겪었다. 당시 오후 2시 27분부터 약 22분 동안 포털사이트 다음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로그인 실패 현상 등이 나타났다. 당시 카카오는 로그인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일시적 오류가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카오톡 또 접속 장애, 19분간 송·수신 안돼 '서비스 먹통'에 독과점 문제까지...첩첩산중 카카오 카카오 블랙아웃 일파만파 카카오 QR체크인 '먹통'...넷플릭스법 적용될 듯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