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국내 첫 '벤처캐피탈 전문 이러닝센터' 문 열었다
최양해 기자
2022.10.04 16:20:45
VC협회 "전 국민 대상 벤처투자 생태계 교육 목적"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4일 16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가 국내 최초의 벤처캐피탈 전문 이러닝센터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러닝센터'를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협회는 이러닝센터를 통해 벤처캐피탈에 대한 대중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민간 주도 벤처생태계 활성화 기반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교육 과정은 마이크로러닝 기반으로 개발했다. 벤처캐피탈의 투자, 관리, 법률, 업종별 투자 분석, 회수시장 이해 등 총 10개 부문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벤처캐피탈의 주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짰다는 평가다.


교육 강사진은 현직 벤처캐피탈과 벤처캐피탈 전문 법무법인 가운데 최고의 전문가들로 꾸렸다. 최소 15년 이상 투자업계에 몸담은 전문가들로 라인업을 구성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지성배 VC협회 회장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벤처캐피탈 산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벤처생태계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하고자 이러닝센터를 준비했다"며 "민간 주도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이러닝센터'로 벤처교육 저변 넓힌다 VC협회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 환영" VC협회가 찍은 샛별 스타트업 7社 데모데이 개최 VC협회, '하이+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 선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