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해치랩스, 시리즈A에서 120억 투자 유치 外
원재연 기자
2022.10.05 08:00:26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4일 23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해치랩스, 시리즈A에서 120억 투자 유치


해치랩스가 시리즈A 라운드에서 약 1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 해치랩스는 2000억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투자에는 앤파트너스, 네이버 계열 투자사 스프링캠프,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게임사 위메이드가 참여했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보안감사 서비스와 블록체인 지갑, 가상자산 수탁 및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020년에는 KB국민은행, 해시드와 함께 가상자산 수탁기업 한국디지털에셋(KODA)를 설립했다. 올해부터는 B2C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했으며, 이달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인앱 싱글사인온 지갑 '페이스 월렛'을 런칭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전종현 앤파트너스 파트너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치랩스는 싱글사인온 지갑 '페이스 월렛'을 필두로 웹3.0의 글로벌 대중화를 이끌어고 네이버, 카카오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나무의 레벨스,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 '모멘티카' 출시 예고

관련기사 more
지닥, 금융위 FIU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外 BRI KOREA,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면담…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 外 위메이드, KLPGA 투어 대회 개최 外 메디패스, 갑을장유병원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外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레벨스(Levvels)가 디지털 콜렉터블(Digital collectibles) 플랫폼 '모먼티카(Momentica)' 이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레벨스는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기업 하이브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모먼티카'는 레벨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이다. 모멘티카는 아티스트들의 모습을 디지털 카드 형태로 기록하고, 수집 및 거래 할 수 있다. 사용자는 수집한 아티스트별 카드 콜렉션을 안전하게 영구 보관할 수 있으며 소장한 카드를 전시할 수도 있다. 레벨스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를 시작으로 점차 아티스트 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벨스는 모먼티카 서비스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 르세라핌의 디지털 카드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하는 사전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 DSRV와 전략적 파트너십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DSRV는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와 '40원더스(40WONDERS)'로 합류한다. DSRV는 또한 공식 파트너로서 기술 협력 및 서비스형 인프라를 제공해 해 더 많은 사용자가 쉽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DApp)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지윤 DSRV 대표는 "DSRV 비전은 누구나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동일한 개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DSRV의 검증된 기술력과 인프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위믹스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스트리, NFT를 위한 앱 '네스트리' 출시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 NFT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네스트리APP'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네스트리 App은 여러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인 콘텐츠를 모아보는 'NFT 어그리게이터', 글로벌 프로젝트 민팅 일정과 세일즈 이슈 등 관련 정보를 리스팅하고 열람할 수 있는 'NFT 캘린더', NFT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네스트리 NFT 뉴스' 서비스로 구성된다. 네스트리 APP은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없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운영 중인 '네스트리 메신저 APP' 또한 유저가 보유한 NFT 콘텐츠를 리스팅하여 관리하는 'NFT 갤러리'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