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압타머사이언스, 165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
강동원 기자
2022.10.04 18:21:51
조달자금 전부 임상비용 투자…"신약개발 속도"
(출처=압타머사이언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압타머사이언스가 165억원 규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조달한 자금으로 신약 개발 가속화에 속도를 내 기업가치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압타머사이언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165억원 규모 CB발행 안건을 처리했다. 채권자는 BNK투자증권(30억원), 수성자산운용(20억원) 등이다. 표면 및 만기이자율 모두 0%로 결정됐으며 자금 납입일은 오는 6일이다. 전환 행사가는 8116원으로 청구 시작일은 2023년 10월 6일이다. 만기는 2027년 9월 6일이다.


CB는 만기일 전 주식으로 전환하거나 만기에 상환하는 등 채권자가 선택할 수 있는 사채다. 일반 회사채와 비교해 조달금리가 낮고 단기간 내 유통 주식 수를 늘리는 유상증자보다 주주가치를 보존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조달자금 전부를 임상 비용에 사용해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올해 39억원, 2023년 103억원, 2024년 이후 22억원을 투입한다. 압타머사이언스는 당뇨병 치료제 'AST-101'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뉴라메디와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며 파킨슨치료제(BBB셔틀 압타머) 후보물질 발굴도 진행하고 있다.


압타머사이언스 관계자는 "조달 자금을 임상 비용에 투자해 신약 개발 속도를 높여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압타머사이언스, 국가 신약개발사업 연구과제 선정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조기진단 키트 임상 착수 고대 로마와 바이오텍의 뻥튀기 압타머사이언스, 몸값 반토막…주주만 '부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