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쌍용차 임원들 속속 퇴진…곽재선 회장 '인적개편' 스타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05 11:31:12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5일 11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쌍용차 임원들 속속 퇴진…곽재선 회장 '인적개편' 스타트 [뉴시스]

쌍용차를 인수하고 지난달 1일 쌍용차 회장에 취임한 곽재선 회장이 쌍용차의 주요 경영진을 물갈이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른바 쌍용차 OB(올드보이)들의 퇴진으로 쌍용차에 대대적인 인사 교체 바람이 휘몰아칠 조짐이다.

국토부 산하 기관장 줄줄이 사표...권형택 HUG 사장 사의 표명 [디지털타임스]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정밀감사를 받고 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권형택 사장이 전격 사의를 표명했다. 5일 HUG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권형택 사장이 지난 4일 국토부 원희룡 장관에게 사퇴 의사를 전달했다.


'머스크, 원래대로 트위터 인수' 소식에…웃고 우는 이들은 누구? [아시아경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4일(현지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를 예정대로 인수하기로 하면서 미 투자자들과 월가 은행 등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인수를 발표한 지난 4월부터 반년간 이 계약의 향방이 오락가락하면서 그 속에서 이익을 얻는 사람과 손해를 보는 사람들이 생겨난 것이다.


주식 100억이상 양도세 대상 0.03% · 수익 5천만원 금투세 대상 0.9% [머니투데이]

2025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대상이 전체 개인투자자의 1%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대주주 요건이 100억원으로 완화되면서 양도세 대상은 0.03%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가 투자자 보호와 제도 정비 등을 명분으로 금투세 도입을 유예하고 대주주 요건을 완화했지만 사실상 '부자 감세'라는 지적이 나온다.


잠실 삼성SDS타워 매각 '어벤저스' 뭉쳤다 [파이낸셜뉴스]

잠실 삼성SDS타워 매각을 두고 부동산자문사 '어벤저스'들이 뭉쳤다. CBRE코리아를 중심으로 국내, 해외를 합쳐 4곳 선정이다. 매입가격이 부대 비용을 포함해 6700억원으로 1조원 이하 자산에 자문사 4곳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반드시 매각에 성공한다는 의지로 읽힌다. 이에 삼성SDS타워 수익증권을 주요 자산으로 담은 'NH프라임리츠'의 자산 매각도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대 이어…한일시멘트 3세 허정규 서울랜드행 [비즈니스워치]

베일에 가려져 있던 한일시멘트그룹 3세가 본격적으로 계열사 경영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허남섭(71) 명예회장의 아들인 미국 국적의 올해 31살 허정규(미국명 허제이정)씨 얘기다.  부친이 과거에 독자경영했던 레저 분야의 주력사 서울랜드의 경영일선에 전격 등장했다. 특히 '먹는장사'가 주된 활동영역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사실상 가업인데다 허정규씨가 20대 후반부터 이미 경영에 손을 대왔던 사업이어서다. 


'5개월간 배송 0건' 사기 명품 쇼핑몰 그런데도 버젓이 영업 [중앙일보]

공정거래위원회가 명품 구매대행 쇼핑몰인 '사크라스트라다'에 대한 본격 조사에 착수했다. 지난 5월 사이트를 개설하고 영업을 시작했으나 직후부터 "제품을 받지 못했다"는 민원이 쏟아진 그 온라인 쇼핑몰이다.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 등에 수백건의 민원이 접수됐음에도 해당 쇼핑몰은 여전히 영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