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원산업-동원엔터, 합병 계획 '이상무'
최재민 기자
2022.10.05 17:14:20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총액 443억원…합병계약 취소 조건에 못 미쳐
서울 양재동 소재 동원그룹 사옥.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절차가 마무리 수순을 밟는다. 동원산업 주주들이 행사한 주식매수청구권 규모가 합병계약 취소 조건에 미치지 못해서다. 


동원산업은 지난달 14일부터 진행된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접수를 종료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 기간 동원산업 주주들이 매수청구권을 행사한 주식수는 21만4694주로, 총 443억원 규모다.


이로써 동원산업은 동원엔터프라이즈과의 합병 절차를 무난히 마칠 수 있게 됐다. 앞서 동원산업이 주식매수청구 총액이 700억원을 초과할 경우 합병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조항을 내걸었지만, 주주들이 행사한 청구 총액이 해당 금액에 못 미쳤기 때문이다. 동원산업은 내달 1일 공식적으로 합병한 뒤 같은 달 16일 신주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원산업은 오는 28일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한 주주들에게 매수가액을 지급할 계획이다. 동원산업이 제시한 주식매수청구권 가격은 주당 23만8186원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합병 후 사업 및 재무 분야의 시너지에 대한 주주 기대감이 반영돼 당초 예상보다 청구 금액이 적은 것으로 보인다"며 "남은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계획된 성장 로드맵을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부회장 단 이명우 사장, 동원그룹 성장 이끈다 '합병 절차 마무리' 동원산업, 새 지주사로 출범 동원산업-동원엔터, 합병 의안 통과 동원산업, 수산사업 성장 덕 호실적 달성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